남양유업 ‘루카스나인 시그니처 더블샷라떼’
남양유업은 250㎖ 용량의 컵커피 ‘루카스나인 시그니처 더블샷라떼’를 출시했다.
1A등급 원유와 유크림에 브라질과 콜롬비아산 원두를 블렌드한 ‘루카스나인’ 전용 추출액을 사용했으며, 갓 볶은 원두를 갈아 넣는 Micro Grinding 공법과 9기압으로 20분간 천천히 추출하는 슬로프레소 공법을 적용, 달지 않으면서 깊고 진한 맛을 냈다.

오리온 ‘감자속감자’
오리온은 스낵 신제품 ‘감자속감자’를 출시했다.
볼 타입의 구운 감자 속에 생감자 큐브가 들어있는 이중 구조로, 고소한 맛과 부드러우면서 바삭하게 두 번 씹히는 독특한 식감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길쭉한 형태로 편리함을 살렸다.

 

한국암웨이 ‘루바블렌드’
한국암웨이는 갱년기 여성의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뉴트리라이트 루바블렌드’를 출시했다.
‘루바블렌드(Rhuba Blend)’는 주원료인 루바브(Rhubarb)와 뉴트리라이트만의 독자적 포뮬러를 의미하는 블렌드(Blend)의 합성어다.
루바브는 서양에서 샐러드 등의 요리 재료로 널리 사용되며, 1950년대 이후 독일을 중심으로 한 유럽권에서 갱년기 여성의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섭취돼 왔다. 암웨이는 2019년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루바브 뿌리 추출물에 대한 개별인정형 원료 승인을 받았다.
‘루바블렌드’는 시베리아 고지대에서 5년 이상 자란 루바브를 주원료로 사용하며, 뼈 건강을 위한 비타민D, 비타민K를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각각 100%, 93% 함유하고 있다.


KFC ‘더블치즈베이컨 버거’
KFC는 영국 런던에서 화제몰이를 했던 KFC ‘I♥YOU BACON BURGER’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더블치즈베이컨버거’를 선보였다.
부드러운 브리오슈 번 사이에 오븐에 구워 촉촉하면서 바삭한 베이컨과 치즈를 더블로 넣었다. 특히 진한 풍미의 체다치즈와 짭짤한 베이컨이 오리지널 치킨과 조화를 이룬다.

 

제일제면소 ‘냉국수’ 2종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별미국수 전문점 제일제면소는 냉국수 2종을 선보였다.
‘불고기 김치말이국수’는 살얼음이 동동 뜨는 김치 육수에 쫄깃한 식감의 소면을 넣고 소불고기 구이, 김치, 버섯 등을 고명으로 올려 제공한다.
‘냉크림 우동’은 우동면을 부드러운 크림소스에 비벼 먹는 이색 별미 국수다. 고명으로 감태와 연어알을 올렸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