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큰건더기 덮밥소스’
풀무원식품은 두부를 활용한 ‘큰건더기 덮밥소스’ 4종(마파두부ㆍ청국장두부ㆍ마라두부ㆍ강된장두부)을 선보였다.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30초간 데워 밥 위에 올려 먹는 이 제품은 1.5㎝ 크기로 썬 두부에 국내산 돼지고기와 다양한 채소를 담았다.
‘마파두부’는 고추기름에 돼지고기를 볶고 양파, 마늘, 대파 등을 더했다. ‘청국장두부’는 청국장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 청양고춧가루로 매운맛을 더했다. ‘마라두부’는 마자오 오일 베이스로 사천식 마라의 매콤하고 얼얼한 맛을 냈다. ‘강된장두부’는 메주 된장의 구수함과 짭조름한 맛이 두부와 잘 어우러져 있다.


국순당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국순당이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한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를 출시했다.
750㎖ 한 병에 열처리 유산균 배양체 1000억 개 이상이 들어있으며, 프락토올리고당 1000㎎도 들어있다.
열처리 유산균 배양체와 프락토올리고당은 몸 속 장에서 유산균 등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유익균을 증식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100% 국내산 쌀을 사용했으며, 알코올 도수 5%다.
 

쉐이크쉑 ‘피프티 피프티’ 2종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이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와 협업한 ‘피프티 피프티(50/50)’ 2종을 5~6월 한정 판매한다.
이번 신메뉴는 레몬에이드 베이스에 티트라 대표 제품 2종을 블렌딩했다.
‘히비스커스 피프티 피프티’는 히비스커스 열매, 사과, 코코넛 등을 재료로 한 ‘셀럽히비스 티’를 활용해 상큼한 맛과 루비 색깔이 특징이다.
‘하동 그린티 피프티 피프티’는 파파야, 파인애플, 머스캣 등과 하동 녹차가 섞인 ‘프루티 하동 티’를 이용했다.

 

던킨 ‘브롤스타즈 도넛’
던킨이 모바일게임 ‘브롤스타즈’의 캐릭터를 활용한 이달의 도넛을 선보인다.
‘브롤스타즈 링도넛’은 브롤스타즈를 상징하는 심볼 모양 초콜릿을 올린 바나나향 링도넛이다. ‘브롤스타즈 레온 링도넛’은 노란색 바나나향 링도넛에 브롤스타즈 캐릭터 ‘레온’을 연상시키는 패키지를 사용했다. ‘브롤스타즈 스파이크 필드’는 스트로베리 필링 도넛에 브롤스타즈 캐릭터 ‘스파이크’ 패키지를 적용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