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상온 냉면’ 2종
풀무원식품은 바람으로 말려 쫄깃한 식감의 면발이 특징인 상온 냉면 2종을 출시했다.
‘풀무원 물냉면’은 메밀과 감자 전분을 혼합한 면으로 구수하면서 쫄깃한 식감을 완성했다. 0.9㎜의 가는 면발로 뽑아 육수에서 쉽게 퍼지지 않는다. 여기에 숙성된 동치미와 소고기 양지 육수로 깔끔한 감칠맛을 더했다.
‘풀무원 비빔냉면’은 감자와 고구마 전분을 섞어 함흥냉면 특유의 찰지고 쫄깃한 면발을 구현했다. 물냉면 면발보다 0.1㎜ 얇은 0.8㎜로, 양념장이 더 잘 밴다. 고춧가루와 다진 고추를 베이스로 배ㆍ사과ㆍ대파ㆍ마늘 등을 더한 양념장을 사용해 텁텁하지 않으면서 매콤깔끔한 맛을 낸다.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자연방목 프로틴’
대상웰라이프가 ‘마이밀 자연방목 프로틴’을 출시했다. 글로벌 유제품 기업인 폰테라와 기술제휴로 만든 이 제품은 뉴질랜드 그래스페드(Grass-Fed) 인증을 받은 100% 유청단백질을 담았다.
그래스페드는 곡물 사료 대신 풀을 먹여 소를 키우는 방식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자연 방목'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소 한 마리를 키우기 위해 1058평에 해당하는 면적을 확보하고, 동물 성장호르몬 사용을 금지하는 등의 뉴질랜드 정부 차원에서의 낙농 관리 기준을 지켜야 그래스페드 인증을 받을 수 있다.
‘마이밀 자연방목 프로틴’은 단백질 22g과 BCAA 류신, 이소류신, 발린 등 18종의 아미노산이 들어있어 평소 식단으로 채우기 힘든 단백질과 영양분을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다.
바닐라 향의 물에 쉽게 녹는 분말 형태로, 차가운 물 또는 우유 200㎖에 동봉된 스푼으로 2스푼을 넣고 잘 저어 먹으면 된다.

오설록 ‘GOLDEN PICK’

오설록은 ‘GOLDEN PICK’으로 새 단장한 2020년 햇차 제품을 선보인다.
‘GOLDEN PICK’은 황금빛 차밭에서 손으로 딴 햇차의 특색을 반영해 브랜딩 했다. 2020 GOLDEN PICK은 일로향, 우전, 세작 3종으로 출시한다.
‘일로향’은 24절기의 다섯 번째 절기인 청명 직후 맑은 날만 골라 손으로 딴 녹차 새싹으로 만든다. 24절기 중 여섯 번째 절기인 곡우 전 갓 돋아난 녹차의 어린잎을 전통방식 그대로 덖어낸 ‘우전’은 끝맛이 달고 구수한 풍미가 특징이다. ‘세작’은 증기로 찌고 덖은 옥록차와 구수한 풍미의 덖음차를 혼합해 만든다.
 

 

서울에프엔비 ‘뽀로로가 좋아하는 우유’
서울에프엔비는 강원도산 1급A 원유, 달걀 노른자에서 추출한 본펩과 비타민 등을 함유한 ‘뽀로로가 좋아하는 우유’ 3종(튼튼우유ㆍ딸기ㆍ바나나)을 출시했다.
HACCP 인증 설비에서 생산한 이 제품은 최대 4개월까지 실온에서 보관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 ‘자이언트 펭수 케이크’
파리바게뜨가 EBS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해 ‘자이언트 펭수 케이크’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자이언트 펭수 케이크’는 펭수 얼굴을 케이크로 재현한 제품이다. 초콜릿 스폰지 케이크 시트를 초콜릿으로 다시 한번 도포하고, 헤드폰과 손을 올린 모습을 표현했다.
상자 안에는 ‘펭-러뷰♥’, ‘생일 챙겨’ 등 펭수의 어록을 담은 스티커를 넣어 재미를 더했다. 상자를 펼치면 펭수 미니 등신대나 정리함도 만들 수 있다.

 

 

던킨, ‘켈로그 도넛’
던킨이 글로벌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Kellogg’s)’와 손잡고 5월 이달의 도넛을 선보인다. ‘켈로그 도넛’은 켈로그의 대표 시리얼 ‘콘푸로스트’, ‘코코 팝스’, ‘첵스 초코’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우유 크림을 넣은 타르트 도넛에 곱게 간 콘푸로스트를 올린 ‘푸로스트콘 밀크 타르트’, 링 도넛 위에 코코 팝스를 얹은 ‘코코팝스 츄이 링’, 스퀘어 도넛 위에 첵스 초코 분태와 초콜릿을 토핑한 ‘첵스 초코 스퀘어 링’ 등이다. 브라우니에 코코 팝스를 올린 ‘코코팝스 브라우니’도 판매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