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저널 foodnews
식품저널뉴스식품산업
CJ제일제당 ‘비비고 죽’, 누적 매출 1천억 돌파출시 1년 5개월…상품죽 시장 36.6% 점유
김윤경 기자  |  apple@foo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4.27  10:12:47
트위터 페이스북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CJ제일제당 ‘비비고 죽’이 출시 1년 5개월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넘어섰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 누적 매출이 론칭 1년 5개월만에  1000억원(소비자가 기준)을 넘어섰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이 시장 성장을 이끌며 상품죽 시장에서 입지도 넓혀가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2017년 720억원대였던 상품죽 시장은 ‘비비고 죽’ 출시 이듬해인 지난해 1400억원대로 2배 커졌다. ‘비비고 죽’은 지난해 시장점유율 34.6%를 기록한 데 이어, 올 1분기에는 36.6%로 1위(41.6%)를 5%p 격차로 추격 중이다.

CJ제일제당은 “이같은 성과는 철저한 시장 분석을 토대로 소비자가 상품죽에서 원하는 바를 정확히 파악해 상품화했으며. 특히 업계 최초로 도입한 상온 파우치 패키지와 기존 상품죽 대비 뛰어난 맛 품질이 ‘비비고 죽’ 인기의 기폭제 역할을 했다”고 분석했다.

기존에 없었던 1~2인분 상온 파우치죽과 1인분 용기형 제품을 출시하면서 ‘비비고 죽’은 시장 성장에도 기여했다. 특히 상품죽 시장의 5% 내외였던 파우치죽 비중은 ‘비비고 죽’ 출시를 기점으로 지속 증가해 올 2월에는 48%까지 확대됐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전문점에 버금가는 품질과 메뉴를 갖춘 프리미엄급 신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죽 일상식화’ 트렌드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J제일제당, # 비비고
김윤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시중 유통 크릴오일 49개 부적합…항산화제ㆍ추출용매 기준 초과
2
이효율 한국식품산업협회장 “식품업계, 온라인 시장에 더욱 주목해야”
3
[신상품] 롯데제과 ‘흔한남매 빵’ 풀무원녹즙 ‘라이코 객‘ 풀무원다논 ‘오이코스’ 외
4
식용색소 혼합 사용 시 최대 사용량 기준 마련
5
해외 위해사례 농산가공식품, 과자ㆍ빵ㆍ떡류, 건강식품 순 많아
6
다이어트 효과 등 허위ㆍ과대광고 인플루언서 4명 적발
7
인그리디언코리아, ‘새로운 식물성 원료를 만나다’ 웨비나 8월 20일 개최
8
[식품저널 창간 23주년 축사] 정윤희 식품안전정보원장
9
환경부, 아이스팩 크기ㆍ규격 표준화 권고
10
농식품부 ‘농촌 건강 캠페인’, 아태 스티비 어워즈서 은상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식품저널(Food News)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 00022호  |  등록일 : 2005.08.12  |  발행인·편집인 : 강대일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88, IT프리미어타워 1102호 (주)식품저널  |  사업자등록번호 : 207-81-50264
대표전화 : 02)3477-7114  |  팩스 : 02)3477-5222  |  독자센터 : help@foodnews.co.kr  |  발행연월일 : 2005.08.12
고객정보관리책임자 : 윤영아(foodinfo@foodnews.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대일  |  이용약관
Copyright © 2011 식품저널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info@foo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