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서 참치회ㆍ훈제연어 판매, 횟감 배달 프랜차이즈 납품 확대

▲ 동원산업의 온라인 전용 제품 ‘동원참치회 다랑어 속살’

동원산업(대표 이명우)이 ‘언택트(untact, 비대면)’ 소비 확산에 따라 온라인 판매 경로를 확대하며 소비자 대상 수산물 마케팅을 강화한다.

동원산업은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을 통해 참치회와 노르웨이 훈제연어 및 북유럽 훈연방식의 훈제연어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 ‘쿠팡’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

이와 함께 최근 소비자들이 주문 배달을 통해 각종 횟감을 집에서 즐기는 소비 형태가 확산됨에 따라 주문 배달 시스템도 강화하고 있다. 횟감 배달 전문 프랜차이즈인 ‘참치라이더’와 협력해 소비자들이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참치회와 훈제연어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동원산업은 고객이 전화나 온라인으로 횟감을 주문하면 백화점, 대형마트 등을 지역 거점으로 삼아, 해당 매장에 입점된 횟감을 포장해 신속 배달이 가능한 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수산물에 대한 ‘언택트’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온ㆍ오프라인 경로별 맞춤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며,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수산물 제품을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유통 경로를 더욱 확대하며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