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ㆍ카페 메뉴 시연, 창업 노하우 공개

▲ 삼양사 ‘서브큐’와 삼원티앤비가 지난해 함께 진행한 ‘카페 음료 및 디저트 쿠킹클래스’에서 시연한 메뉴. 삼양사와 삼원티앤비는 봄을 맞아 냉동베이커리 응용 메뉴와 봄철에 어울리는 카페 메뉴를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23일 시연한다.

삼양사(대표 송자량)의 식자재 유통사업 브랜드 ‘서브큐’는 오는 23일 카페 점주ㆍ관계자, 예비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베이커리 및 카페음료 메뉴’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삼양사 소속 제과기능장과 차ㆍ음료 전문기업 삼원티앤비(T&B)의 ‘티 마스터’가 강사로 나선다.

삼양사 제과기능장은 냉동베이커리를 이용해 ‘몽블랑 크로와상’, ‘크로와상 샌드위치’ 등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와 사이드 메뉴를 시연한다.  삼원T&B 티 마스터는 ‘청포도 세이지그린티’, ‘자두 체리블러썸’ 등 봄철에 어울리는 카페 메뉴를 제안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레시피는 소규모 카페의 특성에 맞춰 손이 적게 가면서 고급스러운 신메뉴를 만들 수 있도록 냉동 베이커리를 활용한다.

강사진은 메뉴 시연과 함께 매장 규모에 맞는 오븐 선택 방법, 냉동 베이커리 활용 방법 등 창업 준비 과정에 필요한 노하우도 공개한다.

삼양사 ‘서브큐’ 관계자는 “새로운 메뉴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카페 및 베이커리 관계자를 위해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예비 창업자분들께 작으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