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 운영 체험, 현안ㆍ정보 해설

▲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 ‘프리남TV’(프랜차이즈 리뷰하는 남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가 공식 유튜브 채널 ‘프리남TV’(프랜차이즈 리뷰하는 남자)를 개설했다.

협회는 “최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착한 프랜차이즈’ 운동의 확산 등으로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튜브를 통해 정확하고 공신력 있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창업 전문 유튜버이자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를 직접 운영하는 ‘맥형TV’의 맥형(이승현 대표, 롱타임노씨)이 프리남TV 1기 기자로 활동하면서 구독자들이 편안하고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는 영상을 제공한다.

주요 콘텐츠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운영 체험 △정책 이슈 해설 △가맹사업법 등 창업 정보 해설 △우수 가맹본부ㆍ브랜드 소개 △최신 트렌드 △업계 현안ㆍ소식 소개 등으로 구성된다.

현재 ‘지호한방삼계탕’, ‘조선양평해장국’, ‘피자알볼로’, ‘킹콩부대찌개’ 브랜드의 가맹점 창업 체험 영상과 ‘좋은 가맹본부 고르는 법’, ‘프랜차이즈를 하는 이유’ 등 창업 정보 관련 영상이 업로드됐으며, 매주 1~2회 신규 영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오프라인 설명회ㆍ박람회가 줄줄이 취소되면서 공신력 있는 온라인 정보 수집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면서, “올바른 창업 정보를 전달하는 한편 잘못된 관행을 가감없이 지적하고 순기능은 적극 알려 건전한 산업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