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대두협회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부응해 ‘SOY OIL MASTER PROGRAM’ 운영방식을 온라인으로 전환한다.

미국대두협회는 콩기름 전문가 양성을 위해 국내 식품ㆍ외식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SOY OIL MASTER PROGRAM’ 운영방식을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부응해 온라인으로 전환한다.

‘SOY OIL MASTER PROGRAM’은 콩기름의 영양학적 가치에 대한 과학적 정보와 콩기름 생산ㆍ유통 과정 및 산업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시험을 통과하면 ‘SOY OIL MASTER’ 자격을 주는 교육과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오프라인을 통해 교육과 인증시험을 시행해 왔으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부응해 인증시험 준비에 필요한 자료 일체를 홈페이지(https://ussoybean.kr)를 통해 제공하고, 강좌와 문제 해설까지 동영상으로 만들어 프로그램 등록자들에게 공유한다. 5월 21일 치를 예정이었던 인증시험은 모바일이나 웹으로 응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올해로 3년째인 ‘SOY OIL MASTER PROGRAM’은 무료로 운영되며, 이달 말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우수 수료자들에게는 미국 콩 산업 견학 기회를 제공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