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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소셜커머스와 급식용 친환경농산물 판촉전나흘 만에 5톤 판매
나명옥 기자  |  myungok@foo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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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04.07  11:2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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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학교급식 중단으로 판로가 막힌 친환경농산물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3일까지 소셜커머스 연계 판촉전을 추진, 1651개 꾸러미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농산물 온라인 판로 지원을 담당하고 있는 aT의 농산물 사이버거래소는 친환경농산물 전문유통업체인 농업법인 흙살림과 함께 가정 내 소비가 많은 품목으로 구성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쿠팡과 티몬을 통해 판매했다.

꾸러미 상품은 상대적으로 저장성이 낮아 납품기일을 넘기면 폐기되거나 버려지는 시금치와 미나리 등 엽채류를 포함해 총 8종으로 구성된 3㎏의 꾸러미로, 시세보다 10% 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됐다.

쿠팡은 이번 행사를 위해 배너광고를 지원했으며, 티몬은 최소 수수료만 적용하는 등 친환경농가를 돕기 위한 ‘착한 꾸러미’ 판매에 힘을 모았다.

aT 오정규 유통이사는 “이번 판촉행사가 개학 연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급식납품 농가의 판로 확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학교급식이 재개될 때까지 배달앱 연계 등 다양한 소비촉진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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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친환경농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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