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두부볼ㆍ꼬치바’
CJ제일제당이 ‘행복한콩 폭신폭신 두부볼’과 ‘맥스봉 직화구이 꼬치바’를 출시했다.
두부와 곱게 다진 명태살을 동그랗게 빚어 만든 ‘행복한콩 폭신폭신 두부볼’은 겉은 명태살로 쫄깃하고 속은 부드럽다. 봉지 째 전자레인지로 1분 조리하거나, 바삭한 식감을 원하면 에어프라이어로 5분 정도 조리하면 된다.
‘맥스봉 직화구이 꼬치바’는 직화로 구워 불향과 풍미를 더했다. 고기의 잡내를 잡는 생강과 마늘, 단맛을 내는 양파로 만든 양념을 넣고 12시간 이상 숙성시켰으며, 한 입 크기로 조각을 나눠 아랫부분까지 편리하게 먹을 수 있다.

 

농심 ‘칼빔면’
농심이 칼국수 면발에 김치 비빔소스를 더한 ‘칼빔면’을 출시했다.
농심 관계자는 “다양한 형태의 면을 개발하며 쌓아온 기술력을 집약해 비빔소스가 잘 묻어나면서도 쫄깃한 식감의 비빔면 전용 칼국수면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소스에는 김치를 다져 넣어 우리 입맛에 익숙하면서도 매콤하고 새콤한 맛과 아삭아삭 씹는 맛을 살렸다.

 

오뚜기 ‘X.O. 슈마이’
오뚜기가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X.O. 슈마이’ 2종을 출시했다.
‘X.O. 슈마이 새우&소라’는 새우와 함께 위소라가 들어있어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XO 소스와 향미유를 첨가해 감칠맛을 강조했다.
‘X.O. 슈마이 고기’는 큼직하게 썰은 고기와 다진고기, 채소로 빚어낸 딤섬으로, XO 소스와 버섯, 죽순을 넣어 풍부한 식감을 더했다.
 

풀무원 ‘톡톡 썰은김치’
풀무원식품은 ‘풀무원 톡톡 썰은김치’ 2종을 출시했다.
용기형 제품은 풀무원 글로벌 김치 패키지에 1인 가구는 물론 2~3인 가구도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400g의 김치를 담았다.
투컵 제품은 풀무원의 ‘투컵 두부’ 패키지에서 착안한 것으로, 1인이 1회에 먹기 적당하게 두 컵에 80g씩 김치를 담았다.
이번 신제품은 비닐 포장이 아닌 밀폐용기에 담아 가정용 냉장고에 보관하기 용이하며, 캠핑 등 야외 활동에서도 편리하다.
400g 용기형 제품은 공기와 접촉하는 표면적을 최소화해 김치 과발효를 억제하도록 얇고 긴 형태로 설계했다.


맥도날드 ‘배 칠러’
맥도날드는 나주산 배를 사용한 아이스 음료 ‘배 칠러’를 출시했다. 과일 칠러는 과즙과 얼음을 최적의 비율로 갈아 넣어 청량감과 풍부한 과일 맛이 특징이다.
맥도날드는 “100% 국내산 나주배를 주원료로 하는 ‘배 칠러’ 출시로 약 164톤의 나주배가 소요돼 나주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교촌치킨 ‘교촌신화’ 2종
교촌에프앤비는 24가지 재료를 블랜딩해 완성한 스모키한 불맛이 특징인 ‘교촌신화(辛火)’를 출시했다.
은은하게 매콤한 불맛의 한 마리 치킨인 ‘교촌신화오리지날’과 국내산 정육 순살에 은은하게 매콤한 불맛을 입힌 순살치킨인 ‘교촌신화순살’ 2가지로 선보인다.

파리바게뜨 ‘호두통팥볼’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호두통팥볼’을 출시했다.
‘호두통팥볼’은 바삭한 식감의 쿠키볼 안에 호두통팥 앙금을 가득 넣었다.

SPC삼립 ‘피그인더가든 스낵샐러드’

SPC삼립은 ‘피그인더가든 스낵샐러드’ 2종을 출시했다.
‘견과&스틱야채 스낵샐러드’는 당근, 샐러리 스틱과 자색고구마칩, 크래프트 플랜터스 믹스넛(땅콩, 호두 등) 등을 넣었으며, ‘치즈&스틱야채 스낵샐러드’는 당근, 샐러리, 고구마 스틱과 크래프트 콜비잭 치즈 등으로 구성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