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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지난해 매출 2조 영업이익 973억이경훤 롯데중앙연구소장, 사내이사 신규 선임
김윤경 기자  |  apple@foo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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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03.27  11:3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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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제과는 27일 서울 양평동 본사 대강당에서 제3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27일 서울 양평동 본사 대강당에서 의결권이 있는 발행주식총수(641만6717주)의 87.9%의 주주가 출석(위임 포함)한 가운데 제3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민명기 대표는 “지난해 경영환경은 미ㆍ중 무역분쟁, 한ㆍ일 갈등, 남북-북미관계 교착 등 국제환경의 불확실성과 환율ㆍ최저임금 인상, 건ㆍ빙과 총시장 감소 등의 시장환경으로 인해 어느 때보다 어려움이 많았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로 많은 기업들이 경영활동에 적지 않은 타격을 받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민 대표는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ABC 초코쿠키, 쁘띠몽쉘과 같은 주력 브랜드를 활용한 신제품을 도입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제과업체 최초로 빼빼로, 말랑카우 등을 활용한 캐릭터 라이선스 사업, 나뚜루 브랜드 리뉴얼, 냉동빵 도입과 같은 새로운 도전을 했으며, 경영환경 불확실성 지속에 따른 악영향 최소화를 위해 전사적 차원의 비용 절감 활동, 구조 개선 노력도 그 어느 해보다 강도 높게 진행했다”고 말했다.

민 대표는 “올해는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해 주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를 위해 수익성 향상을 위한 구조 개선 노력 지속, 업무 프로세스 및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한 디지털 워크 플레이스 조성, 기존 핵심 브랜드의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 글로벌 사업 활성화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최근 강조되고 있는 친환경 추세에 발맞춰 친환경 포장을 확대하고,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보다 엄격한 기준의 식품안전을 추구하고, 파트너사와 동반성장, ‘닥터 자일리톨 버스’, ‘롯데제과 스위트홈’ 등과 같은 다양한 CSV활동을 통해 사회와 상생협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롯데제과는 지난해 전년보다 23.5% 증가한 2조93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영업이익은 51.1% 증가한 973억원, 당기순이익은 5배 가량 증가한 416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이 전년보다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은 해외사업장이 지주 소속에서 제과로 옮겨 왔기 때문이다. 배당금은 전년과 동일한 주당 1300원으로 정했다.

주총에서는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및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등 승인의 건과 정관 일부 개정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 등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이경훤 롯데중앙연구소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하고, 사외이사에는 이동규 김&장 법률사무소 상임고문, 한성호 포스텍 산업경영공학과 교수를 새로 선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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