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쉐푸드 테이터펍스’
롯데푸드는 ‘쉐푸드 테이터펍스’를 출시했다. 감자를 동글동글한 모양으로 만들어 튀겨낸 제품으로, 해시브라운과 같은 바삭바삭한 식감과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크기가 특징이다.
에어프라이어에 8분간 조리하면 갓 튀긴 듯한 감자튀김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롯데제과 ‘지역 상생빵’ 4종
롯데제과가 ‘지역 빵집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우수 빵집의 제품을 양산화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공하여 지역 빵집의 경제활동을 돕고, 롯데제과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상호 윈윈하기 위해 추진된다.
롯데제과는 지난 1월 ‘나블리 홍쌀빵’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에 ‘나블리 앙버터’, ‘W스타일 아몬드크라상’, ‘빵판다 판다빵’, ‘빵판다 땅콩빵’을 추가로 선보였다.
‘나블리 앙버터’는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나블리 베이커리’와 공동 개발한 두 번째 제품으로, 제과기능장 나정호 대표의 노하우가 담겨있다.
‘W스타일 아몬드크라상’은 용인 보정동 카페 거리에 있는 ‘W스타일’과 협업해 만들었다. 30년 제빵 장인 우경수 대표의 감각이 돋보이는 프랑스 스타일의 제품으로, 진한 커피 향이 특징이다.
‘판다빵’과 ‘땅콩빵’은 부천 ‘빵판다’ 베이커리의 제빵 장인 강민호 대표와 협업했다. 체다치즈커스타드와 화이트크림이 이중으로 들어있는 ‘판다빵’은 검정색 빵이 화이트크림과 어우러져 판다를 연상시킨다. ‘땅콩빵’은 땅콩 모양 빵 속에 땅콩크림이 들어있다.
 

 

오뚜기 ‘진진짜라’
오뚜기가 매콤한 짜장라면 ‘진진짜라’를 출시했다.
‘진짬뽕’의 화끈한 불맛에 진하고 깊은 ‘진짜장’의 풍미가 어우러진 제품으로, 두껍고 넓은 면을 사용해 쫄깃하고 탱탱한 중화면 특유의 식감을 살렸다.
라면 두 가지를 섞을 필요 없이 ‘진진짜라’ 한 봉이면 불맛 짜장라면을 적절한 양으로 즐길 수 있다.
 

 

동원F&B ‘펭수참치 선물세트’ 한정판
동원F&B는 펭수의 귀여운 표정과 재치 있는 어록이 담긴 ‘펭수참치’ 15종을 모두 담은 ‘펭수참치 선물세트’ 한정판(5000세트)을 출시했다.
‘펭수참치’의 알록달록한 색감과 함께 특별 제작한 선물세트 패키지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웅진식품 ‘티즐’ 2종
웅진식품이 ‘티를 즐기다’를 콘셉트로, 다양한 찻잎과 과일을 블렌딩한 티 음료 ‘티즐(TEAZLE)’을 출시했다.
호지차, 우롱차, 아쌈홍차 등 고품질의 찻잎을 사용했으며, 저온 충진 공법으로 찻잎의 맛을 살리면서 상큼한 과즙을 더했다.
‘티즐 피치 우롱티’는 복숭아에 우롱차, 아쌈홍차를 함께 우려냈다. ‘티즐 유자 그린티’는 유자에 호지차, 아쌈홍차를 블렌딩했다.

 

한국암웨이 ‘정기품 천연 해물다시팩’​​​
한국암웨이가 ‘정기품 천연 해물다시팩’을 출시했다.
통영 멸치와 남해안 디포리(밴댕이), 강화 홍새우, 완도산 다시마를 담고, 각종 국산 야채로 풍미를 더했다.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생분해성 다시팩 주머니를 사용했으며, 국물을 우려낸 후 다시팩 속 내용물을 제외한 다시팩 주머니는 일반 쓰레기로 버려도 환경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파리바게뜨 ‘HMR’ 2종
파리바게뜨가 가정간편식(Home Meal Replacement, HMR) 2종을 선보였다.
함박 스테이크를 올린 미트소스 파스타 ‘함박 스테이크 파스타’와 로스트 치킨, 굴소스라이스가 로제소스에 어우러진 ‘치킨 로제 도리아’로, 기존 제품보다 양을 1.8배 풍부하게 만들어 성인 남성의 한 끼로도 충분하다.
HMR 2종은 전자레인지 또는 오븐에서 간편하게 데워 먹으면 된다.
 

던킨 ‘펭수 도넛’
던킨이 EBS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한 ‘펭수 도넛’을 4월 1일 출시한다.
‘펭수 도넛’ 2종은 코코넛 후레이크를 사용했다. ‘펭-펭 코코넛 버터밀크도넛’은 버터밀크 케이크 도넛 위에 남극의 하얀 눈을 연상시키는 코코넛 후레이크를 뿌렸다. ‘펭-하 코코넛 버터크림필드’는 버터크림이 들어간 필드 도넛에 코코넛 후레이크를 올렸다.
‘펭수 도넛’은 펭수가 앞에 놓인 도넛을 먹는 듯한 디자인의 패키지에 담고, 도넛 위에는 ‘펭-러뷰’, ‘엣헴’ 등 펭수의 유행어를 그린 도넛 픽(pick, 꼬치)을 꽂아 제공한다.

 

커피앳웍스 ‘녹턴’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디카페인 커피 ‘녹턴(Nocturne)’을 출시한다.
풍부한 질감과 부드러운 산미, 초콜릿의 달콤한 풍미가 특징인 이 커피는 과테말라 우에우에테낭고(Huehuetenango) 지역에서 재배한 커피 생두를 물에 넣어 카페인만 제거하는 ‘마운틴 워터 프로세스(Mountain Water Process)’로 카페인을 99.9% 제거한다. 마운틴 워터 프로세스는 탄소필터를 활용해 카페인만을 걸러내어 커피 본연의 향미를 해치지 않는 방식으로 알려져 있다.
 

 

또래오래 ‘고추단짠 윙봉’
농협목우촌의 치킨 프랜차이즈 ‘또래오래’가 단짠 간장치킨 ‘단짠 윙봉’에 고추의 알싸한 매운맛을 더한 ‘고추단짠 윙봉’을 출시했다.
‘단짠’ 맛을 살리면서 청양고추와 건고추를 첨가해 매운맛까지 세 가지 맛이 어우러지도록 했으며 한마리, 순살, 스틱, 콤보 등 부위를 다양하게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