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돼지바 블랙’
롯데푸드는 딸기 시럽 대신 초콜릿 무스를 채운 ‘돼지바 블랙’를 선보인다.
아이스크림 표면의 크런치도 검은색 초콜릿 비스킷만 사용해 겉과 속이 모두 검은 아이스크림이다. 오리지널 ‘돼지바’의 크런치가 땅콩과 초콜릿 2종으로 갈색, 검정이 섞여있는데 비해 초콜릿 맛이 강하다.
‘돼지바’ 패키지 디자인을 차용하면서 빨간색은 진한 초콜릿색으로 바꿔 제품 특징을 표현했다. 
 

동원F&B ‘홈쿡 치즈 트러플’
동원F&B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트러플맛 치즈 ‘홈쿡 치즈 트러플’ 2종(슬라이스ㆍ슈레드)을 출시했다.
슬라이스 치즈는 볶음밥에 얹거나 토스트에 끼워 먹기 좋고, 슈레드 치즈는 파스타, 떡볶이 등에 뿌린 뒤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치즈가 녹으면서 풍미를 더해준다.
슬라이스 치즈는 한 장씩 포장돼 있고, 슈레드 치즈는 1인분 소단량 팩에 담겨 있어 1인 가구나 맞벌이 부부 등이 활용하기에 제격이다.
 

 

오뚜기 ‘송이버섯죽ㆍ버섯불고기죽’
오뚜기가 전자레인지 또는 끓는 물에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파우치죽 ‘오즈키친’ 2종(송이버섯죽ㆍ버섯불고기죽)을 출시했다.
‘송이버섯죽’은 송이버섯의 쫄깃한 식감과 풍미가 살아있다. ‘버섯불고기죽’은 팽이버섯과 표고버섯으로 감칠맛을 더한 소불고기맛의 죽이다.

정식품 ‘베지밀 꼭꼭 씹히는 귀리두유’
정식품은 ‘베지밀 꼭꼭 씹히는 귀리두유’를 출시했다.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유에 캐나다산 볶은 귀리를 더해 담백하면서 고소한 맛과 통귀리가 알알이 씹히는 재미있는 식감이 특징이다.
식이섬유 1.1g과 면역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베타글루칸 100㎎, 여기에 성인 하루 섭취 권장량의 30%에 해당하는 양의 칼슘과 비타민D가 들어있다.
 

 

해태제과 ‘빠닭’
해태제과가 2.2㎜ 얇은 두께와 바삭한 식감의 새우 맛 스낵 ‘빠새’ 후속 제품으로 후라이드 치킨 맛의 ‘빠닭’을 출시했다.
‘빠새’의 새우 원물 함량이 7%인데 비해 이 제품은 8%로 높였으며, 갖은 조미료와 전분 등 후라이드 치킨의 맛과 향을 좌우하는 튀김 옷 반죽은 실제와 같이 배합했다.

 

 

해태htb ‘봉봉 곤약젤리’
해태htb는 ‘봉봉 곤약젤리’를 출시했다. ‘봉봉’하면 떠오르는 탱글탱글한 식감과 상큼한 과일 맛을 살린 간식이다. 여기에 알로에 추출물을 더했다.
1개당 용량은 150㎖지만, 열량은 8㎉ 밖에 되지 않는다. ‘봉봉 곤약젤리’는 복숭아와 사과, 수박 3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신송식품 ‘바지락이 들어있는 향긋한 쑥 된장국’
신송식품은 즉석국 ‘바지락이 들어있는 향긋한 쑥 된장국’을 출시헀다.
쑥과 각종 채소, 양념을 블럭 형태로 만들고 급속 진공 동결 건조시켜 쑥의 맛과 향이 살아있다. 뜨거운 물만 부으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맛볼 수 있다.

파리바게뜨 ‘그릴드 치킨 포카챠’
파리바게뜨는 ‘그릴드 치킨 포카챠’를 출시했다.
올리브 오일을 넣어 풍미가 깊은 포카치아 위에 특제소스로 마리네이드한 그릴드 치킨과 체다, 모짜렐라, 고다, 스위스 등 4가지 치즈를 얹어 구워낸 제품이다.
포카치아(focaccia)는 이탈리아 북서부 제노바 지역 정통 빵으로, 낮은 온도에서 천천히 구워 피자보다 식감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BBQ, 1인 메뉴 ‘황금올리브™ 4치’
제너시스BBQ는 황금 올리브 치킨과 자메이카 통다리구이, 스모크 치킨 등으로 구성된 1인 메뉴 ‘황금올리브™ 4치’를 선보였다.
‘황금올리브™ 4치’는 닭가슴살 4조각으로 이루어진 ‘4치 단품’과 4치 단품에 스모크치킨 한 조각을 추가한 ‘4치 SET1’, 4치 단품에 자메이카 통다리구이 한 조각을 추가한 ‘4치 SET2’ 등 3가지로 출시됐다.
황금올리브™ 닭가슴살은 스페인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사용해 튀겨냈다. 스모크치킨은 다리살을 물참나무 향이 잘 스며들도록 훈연했다. 자메이카 통다리구이는 자메이카 오리지널 저크 소스를 두 번 발라 매콤달콤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투썸플레이스 ‘레트로 스프링’
투썸플레이스가 ‘레트로 스프링(Retro Spring)’ 콘셉트의 음료 2종을 선보였다.
‘쑥 라떼’는 국내산 쑥의 풍미와 고소한 우유가 조화를 이루는 논커피(Non-Coffee) 음료다. ‘흑임자 카페라떼’는 국내산 흑임자에 에스프레소와 우유를 곁들여 고소하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