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마.카.몽 히어로팩’
롯데제과가 온라인 전용 기획팩 ‘마가렛트카스타드몽쉘 히어로팩(이하 마.카.몽 히어로팩)’을 선보였다.
마가렛트, 카스타드, 몽쉘 대용량 제품 각 1개씩을 담은 ‘마.카.몽 히어로팩’은 각 제품의 이름을 따서 만든 신규 캐릭터 ‘마가렛’, ‘카스타두’, ‘몽쉐리’를 패키지에 적용, 친근감을 느끼게 했다.
‘마.카.몽 히어로팩’은 옥션과 지마켓에서 판매되며 이마트몰은 김포, 보정 온라인 전용센터 권역에서만 판매한다. 롯데제과는 이달 중으로 쿠팡, 롯데몰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오리온 ‘치즈뿌린 치킨팝’
오리온은 ‘치즈뿌린 치킨팝’을 출시했다. 특제 치즈가루와 야채 시즈닝으로 달콤하면서 짭짤한 맛을 냈으며, 과자 표면에는 치즈 맛 시즈닝과 함께 빵가루를 입혀 실제 치킨과 같은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가늘고 긴 패키지를 사용해 한 손으로 쥐고 털어 먹기 좋다.

 

한국야쿠르트 ‘잇츠온 그린키트’ 4종
한국야쿠르트는 샐러드 ‘잇츠온 그린키트’ 4종(로스트비프 오리엔탈ㆍ쉬림프 레몬파인ㆍ허브치킨 흑임자어니언ㆍ닭가슴살햄 랜치시저)을 선보였다.
각 제품에는 로스트비프, 쉬림프 등 주원료를 포함해 양상추와 치커리, 방울토마토 등 야채, 과일을 풍부하게 담았다. 여기에 병아리콩과 해바라기씨를 더해 아삭한 식감을 살렸다.
패키지에는 칼로리를 표시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파리바게뜨 ‘자허토르테’
파리바게뜨는 초콜릿과 살구잼이 조화를 이루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정통 케이크 ‘자허토르테(Sachertorte)’를 선보였다.
파리바게뜨 ‘자허토르테’는 쇼콜라 스폰지 케이크에 가나슈와 살구잼을 넣고 케이크 전체를 초콜릿으로 도포했다.
자허토르테는 오스트리아 현지에서는 매년 12월 5일을 ‘자허토르테의 날’로 지정할 정도로 사랑받는 국민 디저트다.
 

KFC ‘닭껍질튀김’
KFC가 17일부터 2주간 ‘닭껍질튀김’을 판매한다.
‘닭껍질튀김’은 작년 6월 KFC가 선보였던 제품으로, 쫄깃하면서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살사소스와 할라피뇨치즈소스가 준비돼 있으며, 단품으로 구매 시 취향에 맞는 소스를 선택할 수 있다.
KFC는 ‘닭껍질튀김’ 재출시를 기념해 ‘글로벌 HIT 세트’도 선보인다. ‘글로벌 HIT 세트’는 ‘닭껍질튀김’이나 ‘켄터키치킨버거’ 같이 해외에서 크게 이슈가 됐던 메뉴들을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KFC가 재탄생시킨 메뉴들로 구성한 한정 세트 메뉴다.
또, 딜리버리를 통해 ‘닭껍질튀김’을 보다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KFC 앱을 통해서만 주문 가능한 ‘닭껍질튀김 스낵박스팩’도 선보인다. ‘닭껍질튀김 스낵박스팩’은 ‘닭껍질튀김’에 텐더 2조각, 너겟 4조각, 스위트칠리소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더본코리아 ‘백종원의 만능장아찌간장소스’
더본코리아는 ‘백종원의 만능장아찌간장소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간장을 여러 번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 없이 원하는 재료에 부어주기만 하면 손쉽게 장아찌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감초와 표고버섯 농축액을 사용해 은은한 단맛과 감칠맛을 살렸다.
양파, 깻잎, 고추, 마늘 등과 같이 장아찌로 많이 즐기는 재료뿐만 아니라 두릅, 마늘종 등 원하는 재료들을 용기에 담고 ‘만능장아찌간장소스’를 부어준 후 상온에서 반나절, 냉장고에서 3~5일 숙성하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탐앤탐스 ‘벚꽃음료’
탐앤탐스는 봄을 맞아 핑크 빛의 벚꽃음료 3종을 선보였다.
‘벚꽃 라떼’, ‘벚꽃 카페라떼’, ‘벚꽃 딸기 탐앤치노’로, 국내산 벚꽃추출액을 함유한 파우더를 사용했으며, 특히 ‘벚꽃 딸기 탐앤치노’는 벚꽃베이스에 딸기를 더해 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