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 지원사업 참여자를 2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는 풋거름 작물재배ㆍ다겹보온커튼ㆍ수막재배 등으로 비료, 유류, 전기 등의 영농자재 사용량을 절감하는 저탄소 농업기술을 적용, 생산 전 과정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를 줄여 생산한 농산물에 부여하는 국가 농식품 인증 중 하나다.

지원 농가로 선정된 농업경영체는 인증신청→인증보고서 작성→인증심사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컨설팅과 인증 수수료, 인증심사 비용을 전액 국고로 지원받는다.

인증 대상은 식량ㆍ특용ㆍ채소ㆍ과수 등 51품목이며, 유기농ㆍ무농약 또는 GAP 인증을 사전 취득하고, 저탄소 농업기술을 적용해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경영체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인증 신청은 실용화재단 홈페이지(www.fact.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우편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실용화재단 기후변화대응팀 이길재 팀장은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가 소비자의 건강을 넘어 지구를 생각하는 윤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인증제이면서 동시에 농가의 소득도 향상시키는 선순환적인 소득화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 저탄소 농산물 생산ㆍ소비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