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꼬깔콘 딸기파티’
롯데제과가 딸기 케이크 맛의 ‘꼬깔콘 딸기파티’를 출시했다.
겉면은 딸기시럽으로 코팅해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을 살리고, 딸기향과 요구르트향이 나는 스프링클을 토핑해 딸기의 달콤함을 강조했다. 알록달록한 색은 시각적인 재미를 더한다.

 

오뚜기, ‘라망 치즈’ 6종
오뚜기가 새 치즈 브랜드 ‘라망’을 선보이고,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 ‘라망’이란, ‘연인’을 뜻하는 프랑스어로 다른 식품과 잘 어울린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치즈의 결이 살아있어 찢어먹는 재미가 있는 ‘라망 스트링치즈’는 모짜렐라의 담백한 맛을 더한 ‘플레인’, 고소한 파마산 치즈를 접목한 ‘파마산’ 2종으로 선보인다.
‘라망 스틱치즈’는 뉴질랜드 원유로 만든 체다치즈로, 20g 소포장이어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으며, ‘체다’와 6개월 이상 숙성한 체다치즈를 사용한 ‘노블’ 2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라망 구워먹는 치즈’는 모짜렐라 치즈로 만들어 말랑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125g과 250g 두 가지 중량으로 선보인다.


남양유업, ‘순수유과볼’ 2종
남양유업은 국내산 찹쌀과 쌀에 아인슈타인 원유를 사용해 만든 어린이용 과자 ‘순수유과볼’을 출시했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3단계에 걸쳐 오븐에 구웠으며, 4일간 발효와 숙성을 통해 식감을 살렸다. 담백한 맛과 고소한 인절미 맛 2가지로 선보인다.

 

 

풀무원녹즙, ‘나한테 바나나 유산균’
풀무원녹즙은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더스 등 프로바이오틱스 4종에 프리바이오틱스 5종을 더한 ‘나한테 바나나 유산균’을 출시했다.
프로바이오틱스 4종 중에는 풀무원이 개발해 특허 받은 식물성 유산균 PMO08(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이 포함돼 있다.
잘 익은 바나나를 원물 그대로 농축시켜 분말 형태로 담아 아이부터 어른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소화효소로 알려진 α-아밀라아제도 넣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