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는 프랜차이즈 기업 실무자들의 역량 강화와 기업의 우수 인재 확보를 지원하는 ‘2020년도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교육과정’ 협약기업을 모집한다.

협회는 기업의 전문인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2015년부터 고용노동부 및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을 하고 있으며, 협약을 맺은 기업의 재직자들에게 현장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기업ㆍ재직자 수요 조사와 만족도 조사, 전문가 교육과정 개발 회의 등을 통해 최우선적으로 현장의 교육 수요를 기반으로 수립한다.

올해는 총 14개 과정, 37차 일정으로 총 7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할 예정이며, △상권 분석 △지역점포 마케팅 등 기존 필수과정과 함께 최근 불공정거래 근절이 업계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추세에 맞춰 △상생 노무관리 △가맹 계약 실무 △가맹점 갈등 조정ㆍ관리 △불공정거래 예방 가맹사업법 등의 과정을 운영한다.

협약 체결을 희망하는 기업은 협회 교육원 홈페이지(www.edukfa.or.kr) 에서 협약서를 받아 날인한 후 제출하면 된다. 협약은 고용보험을 납입하고 있는 사업장만 가능하며, 대표자의 경우 고용보험에 가입돼 있는 급여형 대표자에 한해서만 가능하다.

교육은 서울 서초동 협회 교육장에서 커리큘럼에 따라 1~2일 과정으로 진행되며, 신청자가 기업 당 20명 내외일 경우 출장 교육도 가능하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