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마을, ‘우리아이입안애 볶음밥’ 3종
초록마을은 ‘우리아이입안애 볶음밥’ 3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국내산 유기농 쌀을 IQF(개별급속냉동) 방식으로 한톨 한톨 가공해 조리 후 갓 지은 밥맛을 느낄 수 있다.
한우불고기볶음밥은 국내산 무항생제 한우와 채소를 넣어 만들었다. 우리바다멸치볶음밥은 국내산 잔멸치와 4가지 국내산 채소, 달걀을 함께 볶았다. 7가지채소볶음밥은 양파ㆍ당근 등 7가지 국내산 채소를 넣었다.
우리밀 진간장, 국내산 참기름으로 맛을 냈고, HACCP 인증 시설에서 제조했다.

팔도, ‘팔도BB크림면’
팔도가 ‘비빔면’에 크림분말스프를 더한 ‘팔도BB크림면’을 출시했다. 제품명은 ‘비비다’를 연상케 하는 영문 ‘BB’에 부드러운 맛을 표현하는 ‘크림’을 합쳐 만들었다.
액상스프는 기존 ‘비빔면’ 맛에 할라피뇨, 홍고추 등을 더했으며, 분말스프는 치즈, 유크림, 파슬리를 베이스로 해 고소한 맛을 냈다.
패키지는 제품명을 따라 화장품 ‘BB크림’을 연상케 만들었다. ‘비빔면’ 특유의 꽃무늬를 핑크벨벳 색으로 채워넣고 ‘매운맛’, ‘순한맛’이 아닌 ‘핑크크림맛’으로 맛을 표현해 ‘부드럽게 매운맛’을 BB크림 색깔에 빗대어 표현했다.
 

 

파리바게뜨, ‘시그니처 생크림 케이크’
파리바게뜨는 생크림 케이크의 기본이 되는 케이크 시트와 크림의 맛, 품질을 강조한 ‘시그니처(Signature) 생크림 케이크’를 출시한다.
시트는 고운 입자의 케이크 전용 밀가루를 사용해 부드러우며, 생크림은 고소하고 진한 우유로 만들어 풍미가 깊다. 속에는 딸기를 오랜 시간 뭉근하게 졸여내 만든 딸기 콩포트(Compote)를 넣었다.
일반적인 케이크 시트가 3단으로 되어 있는데 비해, 시그니처 생크림 케이크는 4단으로 높혀 폭신한 식감을 더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