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뮤탄스 프로젝트’
롯데제과가 건강기능식품 ‘뮤탄스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뮤탄스 프로젝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충치 발생 위험 감소 효과를 인정받은 자일리톨을 사용했다. 껌이 아닌 정제 형태이기 때문에 입 속에 충분히 머무를 수 있도록 천천히 녹여 먹는 것을 권장한다.
권장 섭취량은 한 알(1.9g)씩 하루 세 번. 자일리톨은 뮤탄스균 등의 충치균이 분해할 수 없는 5탄당 구조이기 때문에 입 속에서 이들 균의 산 생성을 억제해 충치 발생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워홈, 냉동 베이커리 3종
아워홈은 냉동 베이커리 3종을 출시했다. ‘러블리데이 마카롱 기프트’는 이탈리아산 초콜릿의 풍미를 담은 쇼콜라 마카롱과 라즈베리잼을 넣은 프람브와즈 마카롱으로 구성돼 있다.
‘미니 크로칸슈 플레인’과 ‘미니 크로칸슈 초코’는 한입 크기 슈에 아몬드로 만든 크로칸 토핑을 감싸 고소하고 바삭하다. 플레인은 프랑스산 생크림, 초코는 벨기에산 다크초콜릿 크림이 담겨있다.

 

SPC삼립, ‘삼립빵(三立빵) 리메이크 시리즈’

SPC삼립은 1990~2000년대에 출시된 인기 제품을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새단장한 ‘삼립빵(三立빵) 리메이크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번 시리즈는 단팥 앙금을 넣은 먹기 좋은 사이즈의 ‘미니단팥빵’, 부드러운 빵 사이에 딸기잼과 마가린을 넣은 ‘빅실키빵’, 단팥에 연유가 어우러진 ‘연유단팥호떡’, 패스츄리에 설탕 시럽을 뿌린 ‘빅트위스트’, 종이로 감싼 케이크 속에 초코칩이 씹히는 크림을 넣은 ‘뜯어먹는케익’ 등 5종으로 출시됐다.

농협하나로유통,
한우ㆍ한돈 밀키트

농협하나로유통은 100% 국내산 농축산물로 만든 한우ㆍ한돈 밀키트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한우 버섯밀푀유나베, 한우 불고기전골, 한우 고기가득고추잡채, 한우 된장찌개, 한돈 감자짜글이 등 5종으로, 손질된 식재료와 그에 맞는 소스를 세트로 구성해 누구나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
 

스타벅스, 딸기음료 3종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매일 논산과 산청 등에서 직송한 설향 딸기로 만드는 음료 3종을 출시했다.
‘러블리 딸기 라떼’(사진)는 딸기의 달콤새콤함과 우유의 부드러움이 어우러진 음료다. ‘스위트 딸기 초콜릿 크림 프라푸치노’는 생딸기와 함께 진한 초콜릿으로 밸런타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생딸기와 히비스커스 티가 조화를 이루는 ‘로맨틱 딸기 티’도 선보인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