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2월 19일~3월 4일 신청 접수

▲ 농식품부는 국산밀 전용 제분 및 응용 기술 개발 등 6개 지정공모과제와 연구기관이 자유롭게 과제를 발굴해 제안하는 자유응모과제 지원을 위한 신청 접수를 2월 19일부터 3월 4일까지 받는다.

[식품저널] 농림축산식품부는 2020년도 맞춤형 혁신식품 및 천연 안심소재 기술 개발사업 신규과제를 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농식품부에서 기획한 6개 지정공모과제와 연구기관이 사업목적에 맞게 자유롭게 과제를 발굴해 제안하는 자유응모과제로 구분해 지원한다.

중소기업의 참여를 독려하고 연구성과의 사업화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중소기업이 주관으로 신청할 경우 가점을 부여하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을 통해 연구개발 초기단계에서 사업화모델 구체화 및 멘토링 등을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공고기간은 2월 3일부터 3월 4일까지며, 신청 접수는 2월 19일부터 3월 4일까지 받는다.

농식품부 김종구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미래 식품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고, 글로벌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핵심ㆍ원천기술을 확보할 수 있는 연구과제를 적극 발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지정 공모 과제
<맞춤형 혁신식품 개발>

△국산밀 신수요 창출을 위한 국산밀 전용 제분 및 응용 기술 개발
△암환자 관리ㆍ회복을 위한 재가식 메디푸드 및 식단제품 개발
△국내산 농산물 활용 한식용 대체식품 개발
△고령자의 근육 노화 및 근감소 예방을 위한 고령친화식품 개발

<천연 안심소재 산업화>
△토종 발효미생물 활용 건강지향형 장류를 활용한 천연 조미ㆍ향미 소재 개발
△국산농산물을 활용한 고함량 루테인 함유 소재 개발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