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저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식중독예방과장을 공개모집한다. 식중독예방과장의 주요 업무는 △식중독 예방 종합대책 수립ㆍ시행 △범정부 식중독종합대응협의체 운영 △식중독 예방 교육ㆍ홍보 및 평가 △식중독 실태조사 및 발생원인 조사 △식재료 안전관리지침ㆍ식중독 원인식품 조사지침 개발ㆍ보급 △식중독 관련 위기사항 관리 및 식중독보고관리시스템 구축ㆍ운영 등이다.

이번 임용 예정 직급은 서기관 또는 기술서기관으로, △4급(연구관ㆍ지도관 포함) 또는 이에 상응하는 경력직 공무원 △5급 공무원으로서 승진소요 최저연수(4년) 이상인 자 또는 이에 상응하는 자 △연구사 또는 지도사로서 승진소요 최저연수(5년) 이상인 자 △4급(연구관ㆍ지도관 포함) 직위에 상응하는 지방자치단체 또는 지방교육행정기관의 직위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지방공무원 등의 필수요건을 갖춰야 응시할 수 있다.

인사교류계획에 의한 타 부처(지자체 포함) 근무 경력자 또는 개방형ㆍ공모 직위 임용에 의한 타 부처(지자체 포함) 근무 경력자는 우대한다.

응시원서는 이달 28일부터 2월 4일 18시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식약처는 1차 서류전형을 통해 합격자를 대상으로 2차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뽑을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