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저널 인터넷식품신문
식품저널뉴스외식산업
카페 소비 키워드 ‘얼어 죽어도 아이스음료’…최근 5년 72% 증가이디야커피, 판매 데이터 기반 카페 소비 트렌드 분석
윤영아 기자  |  duddk@foo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1.15  09:38:45
트위터 페이스북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최근 카페에서 아이스 음료 판매 신장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디야커피 조사 결과 아이스 음료 판매량은 2015년 6000만 잔에서 지난해 1억400만 잔으로 7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저널] 최근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음료)라는 신조어가 유행하듯 실제로 아이스 음료 판매 신장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카페에서 디저트뿐 아니라 식사까지 해결하는 카페식(食)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는 최근 5년간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카페 소비 트렌드를 분석했다.

분석 결과, 이디야커피의 아이스 음료 판매량은 2015년 6000만 잔에서 지난해 1억400만 잔으로 72% 증가했으며, 전체 음료 판매에서 아이스 음료 비중 또한 2015년 57%에서 2019년 60%로 3%p 증가했다. 같은 기간 따뜻한 음료 판매 비중은 34%에서 27%로 7%p 감소했다.

이디야커피는 “특히 이번 겨울은 이상기후로 인해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가 이어져 지난 12월 아이스 아메리카노 판매량이 전년보다 18% 증가하는 등 겨울철 아이스 음료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아이스 음료 소비 증가와 함께 젊은 층을 중심으로 카페에서 디저트뿐 아니라 식사까지 해결하는 카페식(食)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이디야커피의 베이커리 제품 판매량은 2015년보다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에스프레소 샷, 휘핑크림, 시럽 등을 추가해 자신만의 음료를 만들어 마시는 트렌드도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신의 입맛에 맞는 레시피를 찾아 주문하는 젊은 고객층의 DIY(Do It Yourself) 트렌드에 따라 지난해 제품 추가 옵션 주문은 2015년 270만 건에서 610만 건으로 2배 이상 증가했다.

   
 
< 저작권자 © 식품저널 인터넷식품신문 food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디야커피
윤영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신상품] 농심 ‘앵그리 RtA’, 이디야커피 ‘딸기 음료’
2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 ‘식약처 인증 아니다’ 주의문구, 민관합동 TF서 최종 결정한다
3
만성질환자 위한 ‘식사관리용 식품’ 신설
4
오병석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5대 원장 취임
5
수입김치 유통관리 실태조사에 ‘국민’ 참여
6
[신설법인] 1월 10~16일
7
김종구 식품산업정책관 “식품산업 애로 적극 해결”
8
[인사] 식품의약품안전처(고위공무원단)
9
지난해 건기식 시장 4조6천억 규모…3.5% 성장
10
[인사] 농림축산식품부(과장급)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인터넷식품신문(Food News)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 22호  |  등록일 : 2005.08.12  |  발행인·편집인 : 강대일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88, IT프리미어타워 1102호 (주)식품저널  |  사업자등록번호 : 207-81-50264
대표전화 : 02)3477-7114  |  팩스 : 02)3477-5222  |  독자센터 : help@foodnews.co.kr  |  발행연월일 : 2005.08.12
고객정보관리책임자 : 윤영아(foodinfo@foodnews.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대일  |  이용약관
Copyright © 2011 식품저널 인터넷식품신문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info@foo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