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너시스BBQ가 조리체험 프로그램 ‘치킨캠프’를 운영하는 이천 소재 치킨대학

[식품저널]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운영하는 조리체험 프로그램 ‘치킨캠프’가 2019년 제3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가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해 보다 나은 교육체계를 구축하고자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BBQ 치킨캠프는 이천 소재 치킨대학에서 초ㆍ중ㆍ고ㆍ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치킨, 피자 등을 직접 조리하고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결손가정 자녀,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강연과 체육활동, 레크리에이션 등도 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7만여명이 참여한 치킨캠프는 진로체험기관 인증 취득에 앞서 작년 한해 이천 시내 초ㆍ중ㆍ고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치킨캠프는 2022년 말까지 3년간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증마크 사용 권한을 갖게 되며, 연 4회 이상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제너시스BBQ 창업교육팀 홍기풍 팀장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으로 외식산업에 꿈을 갖고 있는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취약계층 청소년에게도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가 더 많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