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대한상의, 6~23일 공동 캠페인

▲ 우수 농식품 모음집 전용 홈페이지(http://holidaygift.co.kr) 메인화면

[식품저널] 농림축산식품부와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는 설을 맞아 우리 농식품 소비 확대를 위한 캠페인을 6일부터 23일까지 펼친다.

농식품부와 대한상의는 ‘우수 농식품 모음집’과 공동명의 홍보 포스터 등을 지역상의 73곳, 회원기업 1000여 곳에 배포해 설 선물로 우리 농식품 구매를 유도할 계획이다.

모음집에는 각종 품평회에서 입상했거나 지자체 등에서 추천한 우수 농식품, 식품명인제품 등 276개 품목이 수록됐다.

캠페인 기간 중 13일과 14일에는 대한상의회관에 ‘우리 농식품 홍보관’을 설치, 대한상의 및 입주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홍보와 함께 예약판매도 한다.

대구, 대전, 청주, 평택 등 주요 지역상의에서는 지자체와 협력해 우수 농식품 홍보 및 판촉행사 등을 한다.

농식품부 박병홍 식품산업정책실장은 “설을 맞아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때 우리 농식품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기업의 우리 농식품 선물 구매가 아프리카돼지열병, 농산물 수입 확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에게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상의 김준동 상근부회장은 “대한상의와 농식품부가 함께하는 명절 캠페인을 통해 우리 농식품 소비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농업이 상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