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개성 김만두’
동원F&B가 왕만두에 ‘양반김’을 넣은 ‘개성 김만두’를 출시했다.
‘개성 김만두’는 두 번 구워 바삭한 ‘양반 들기름김’을 만두소에 넣어 고소한 향이 특징이다. 돼지고기, 대파, 계란도 담아 별도의 고명을 넣지 않아도 만두 1~2개를 국물에 풀면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오뚜기-텐바이텐, ‘화끈팩’
오뚜기와 디자인 감성채널 텐바이텐(10x10)이 협업해 ‘화끈팩’을 선보였다.
‘화끈팩’은 오뚜기 ‘열라면’을 모티브로 한 위트 있는 디자인과 스토리로 꾸민 핫팩 세트로, 오뚜기 열라면 멀티팩(120gX5개), 열라면 핫팩(5개), 스티커팩(6매), 포스터로 구성돼 있다.
‘열라면’ 봉지 디자인의 핫팩 봉지를 열면 라면 면발 모양 핫팩이 들어있으며, 스티커팩은 라면스프 모양으로 만들었다.
 

파리바게뜨, ‘톰과 제리’ 빵
파리바게뜨가 경자년 새해를 맞아 ‘럭키2020(LUCKY2020)’을 주제로 ‘톰과 제리’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은 △치즈의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조화로운 ‘럭키2020 치즈케이크’ △치즈 모양의 ‘제리가 좋아하는 체다치즈쿠키’ △에멘탈ㆍ체다ㆍ까망베르 치즈가 어우러진 마들렌과 레몬맛 마들렌으로 구성된 ‘톰과 제리가 좋아하는 치즈&레몬 마들렌’ 등이 있다.
△까망베르 치즈와 파마산 치즈를 넣은 ‘까망베르치즈후레쉬번’ △체다ㆍ고다ㆍ까망베르ㆍ파마산 등 4가지 치즈를 사용한 ‘콰트로치즈 머핀’ △구름 모양 빵에 초콜릿 크림과 화이트 크림을 넣은 ‘구름크림빵’ 등도 선보인다.
 

할리스커피, ‘설향딸기 베이커리’ 7종
할리스커피가 국산 품종인 ‘설향딸기’를 이용한 베이커리 7종을 출시했다.
‘설향딸기생크림라운드’는 딸기 생크림 케이크에 설향딸기를 올린 미니 라운드 케이크다. 레어치즈 위에 설향딸기를 채운 ‘설향딸기치즈타르트’, 마스카포네 치즈 무스와 딸기 무스가 들어간 ‘설향딸기더블프로마쥬’도 선보인다. ‘설향딸기쉬폰샌드’는 부드러운 쉬폰에 딸기가 샌드돼 있다.
딸기과육이 들어간 쉬폰케이크와 마블 데코레이션이 포인트인 ‘딸기몰래품은쉬폰’, 초콜릿으로 뒤덮인 딸기와 초코가 조화를 이루는 ‘설향딸기쇼콜라’, 딸기케이크 ‘설향딸기생크림’도 만날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