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윤 삼양그룹 회장이 2일 성남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열린 2020년 시무식에서 올해 경영방침을 발표하고 있다.

[식품저널] 삼양그룹(김윤 회장)은 2일 성남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김윤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시무식을 가졌다.
 
김윤 회장은 “올해 국내외 경제는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위기 극복을 위한 경영방침으로 △수익 중심 경영 △디지털 혁신 △글로벌 인프라 △미래 준비를 제시했다.

김 회장은 수익 중심 경영을 위해 비용 효율화, 현금 유동성 확보, 사업 구조 개선을 당부하는 한편, “그룹의 자산과 경영활동이 국내에 집중돼 있다”며, 글로벌 인프라 확대를 위한 과감한 투자를 다짐하고 모든 임직원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주문했다.

김 회장은 특히, “전 세계적 흐름인 디지털 혁신은 뒤쳐질 수 없는 과제”라며, “현재 실행 중인 디지털 혁신 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모든 임직원이 일상생활 속에서 디지털을 중심으로 일하는 방식을 바꿀 것”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김 회장은 “2024년 창립 100주년을 앞두고 있는 만큼 올해 수립할 중장기 계획인 ‘비전 2025’는 더욱 큰 의미를 갖는다”며, “헬스 앤 웰니스(Health & Wellness), 유기합성 스페셜티 소재, 디지털, 친환경 및 순환경제 분야에서 신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오픈이노베이션과 M&A를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