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프리미엄 X.O. 굴림만두’
오뚜기는 만두소에 0.2㎜ 두께로 얇게 묻힌 만두피가 특징인 ‘프리미엄 X.O. 굴림만두’ 2종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X.O. 굴림만두 고기’는 돼지고기 육즙이 풍부해 만두 자체로도 맛있게 즐길 수 있고, 국물요리에도 어울린다.
‘프리미엄 X.O. 굴림만두 김치’는 돼지고기와 포기김치, 맛김치가 조화를 이룬다.

SPC삼립, ‘톰과 제리’ 캐릭터 빵
SPC삼립이 SPC그룹 신년 프로젝트 ‘해피(HAPPY) 2020’의 일환으로 ‘톰과 제리’ 캐릭터 빵 8종을 출시했다.
‘해피 2020’은 공공미술, 뉴미디어, 패션 등 다양한 디자인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허재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협업해 ‘톰과 제리’ 캐릭터를 SPC그룹 브랜드들의 개성을 살려 재해석한 신년 캠페인이다
SPC삼립은 ‘얌얌(YUMYUM) 2020’ 브랜드 테마로 ‘제리’가 좋아하는 치즈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크래프트 하인즈’의 크림치즈로 풍미를 살린 ‘치즈얌얌데니쉬’, ‘크림치즈 미니호떡’, ‘치즈얌얌롤케익’, ‘크림치즈 크림케익’과 80년대 인기 제품인 ‘우카빵’을 응용해 체다치즈를 넣은 ‘치즈얌얌브레드’, 체다 치즈와 에멘탈 치즈를 넣은 ‘치즈얌얌쿠키’ 등이다.
SPC삼립의 디저트 브랜드 ‘카페스노우’는 크림치즈 케이크 ‘뉴욕치즈케익’과 치즈케이크 위에 생크림을 얹은 ‘스노우치즈케익’를 출시했다.

올가홀푸드, ‘ASC 인증 노르웨이 생연어’ 4종

올가홀푸드가 노르웨이에서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안전하게 키운 생물 연어를 사용한 ‘ASC 인증 노르웨이 생연어’를 출시했다. ASC 인증은 무분별한 수산양식을 방지하고 사료, 수질, 항생제 사용 등을 관리하는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국제 인증이다.
‘ASC 인증 노르웨이 생연어’는 횟감이나 샐러드, 스테이크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생연어 300g과 500g, 생연어 슬라이스 200g, 필렛 1.5㎏ 4종으로 출시됐다.
노르웨이에서 어획 후 24시간 이내 항공직송으로 입고되기 때문에 탄력적인 살코기와 부드럽게 녹는 식감이 특징이다.

던킨도너츠, 이달의 도넛 5종
던킨도너츠가 2020년 첫 이달의 도넛으로 ‘크래프트 크림치즈’를 활용한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던킨도너츠가 쥐띠 해를 맞아 ‘톰과 제리’와 손잡고 진행하는 ‘스마일 2020(Smile 2020)’ 캠페인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만화 속 ‘제리’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치즈’라는 점에 착안해 미국 유명 브랜드 ‘크래프트 하인즈’의 ‘크래프트 크림치즈’를 활용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크래프트 크림치즈의 부드러움과 소보루의 바삭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톰과 제리 크림치즈 소보루’, 크림치즈와 유자 필링을 담은 ‘톰과 제리 유자 크림치즈’, 크림치즈에 호두 분태를 넣은 ‘호두 크림치즈 필드’, 쫀득한 식감의 ‘크림치즈 쫄킹’, 카스테라 타입 머핀 ‘크림치즈 카스테라’ 등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