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롯데 회장

[식품저널] 신동빈 롯데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공감(共感)과 공생(共生)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자”며, △고객과 공감 통해 더 나은 가치 제공 △핵심역량 강화 및 사업구조 혁신 △사회와 공생 추구하는 ‘좋은 기업’ 조성 등을 당부했다.  

신 회장은 “고객과 지속적인 공감을 통해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고객과 꾸준히 소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더 나아가 시대가 추구하는 바를 빠르게 읽어 창조적이고 새로운 가치를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핵심역량은 강화하면서 기존 사업구조를 효율적으로 혁신해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달라”고 주문했다. 신 회장은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회사를 굳건히 지탱해 줄 핵심역량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우리의 역량을 바탕으로 선제적으로 혁신하고 시장을 리드하는 게임 체인저(Game Changer)’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 회장은 유연하고 개방적인 기업문화 조성을 주문하면서,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경직된 기업문화와 관성적인 업무 습관을 버려야 한다”며, “새로운 성장동력을 모색하기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은 우리의 변화에서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 회장은 “우리 사회와 공생을 추구하는 ‘좋은 기업’이 되자”고 당부했다. 신 회장은 “고객과 임직원, 파트너사,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 관계자 및 사회 공동체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회 기여 방법을 찾아달라”며, “롯데가 하는 일들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믿음이 형성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