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 서울 더케이호텔서 개최

▲ 제5회 우유 가치의 재발견을 위한 포럼이 17일 오후 2시 서울 더케이호텔 거문고C홀에서 열린다.

[식품저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17일 오후 2시 서울 더케이호텔 거문고C홀에서 제5회 우유 가치의 재발견을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에는 낙농가, 소비자, 학계, 산업 관계자가 참석하며, 개회식과 ‘깨끗한 목장 가꾸기 운동’ 시상식에 이어 주제발표와 질의응답을 한다.

대전대 박진경 교수는 ‘2019년 노인의 우유 섭취와 식사의 질과 다양성, 정신건강과의 관련성 분석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버핏서울 박현아 매니저는 ‘2019 밀크어트 챌린지’의 모든 과정과 뒷이야기를 공개한다. ‘밀크어트 챌린지’는 우유와 함께하는 건강한 체중관리를 알리기 위해 지난해 시작됐으며, 올해는 버핏서울과 함께 6월부터 8월까지 남녀 8명씩 총 16명의 참가자를 모집했다. 박현아 매니저는 참가자들의 도전과정과 운동할 때 우유를 섭취한 이유, 효과적인 운동법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포럼 현장에는 ‘하트시그널 시즌2’ 출연자 오영주 씨가 방문해 밀크어트 토크 타임을 갖는다. 밀크어트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오영주 씨는 2030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우유와 다이어트, 뷰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2019 밀크어트 챌린지’ 자문을 맡았던 원광대 이영은 교수는 ‘우유 섭취가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표한다. 이 교수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갖춰야 할 영양학적 정보와 연구 결과를 소개하며, 특히 체중 감량 시 우유 섭취가 주는 영양학적 기능을 발표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