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스팸 마라’
CJ제일제당은 최근 젊은 세대에서 유행하고 있는 매운 맛 트렌드를 반영한 ‘스팸 마라’를 출시했다. 입안이 얼얼한 마라 본연의 맛과 풍부한 육즙의 스팸이 조화를 이룬다.
CJ제일제당은 ‘스팸 마라’ 출시와 함께 ‘스팸 마라면’, ‘스팸 마라 찌개’, ‘스팸 마라 볶음밥’ 등 식사와 안주용 레시피를 개발해 선보인다. 전문점에서 즐기던 마라 요리를 가정에서 언제든 부담 없이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알릴 계획이다.
 

오뚜기, ‘개포동 쌀국수’
오뚜기가 래퍼 ‘개코’와 협업해 만든 ‘개포동 쌀국수’를 출시했다. ‘개포동 쌀국수’는 ‘개코의 포(Pho) 동네 한바퀴’의 줄임말이다.
‘개코’는 평소 바쁜 스케쥴에도 틈틈히 베트남 쌀국수 맛집을 찾아 다니는 쌀국수 마니아로 알려져 있으며, 이번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했다.
‘개포동 쌀국수’는 소고기 육수 베이스에 뒷맛을 깔끔하게 잡아줄 매콤함이 잘 어우러져 있다. 특히 기존 베트남 쌀국수와 차별화하기 위해 고수 향이 듬뿍 나는 별첨 소스를 추가했다.
 

 

오리온-배스킨라빈스, ‘초코파이情’ 아이스크림
오리온이 배스킨라빈스와 손잡고 ‘초코파이情’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12월 한 달간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선보인다.
‘아이스 초코파이情은 초콜릿과 바닐라, 마시멜로 향 아이스크림에 오리온 초코파이와 초콜릿칩을 더했다. ‘아이스 초코파이情 블라스트’는 초코파이 아이스크림에 초코파이를 통째로 갈아 넣어 제공한다.
아이스 초코파이情을 포함한 5가지 아이스크림 위에 초코파이를 쌓고 다크 마카롱을 올린 ‘아이스 초코파이情 케이크’, 파이 시트 사이에 마시멜로 향 아이스크림과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채워 넣어 초코파이 모양을 재현한 ‘아이스 초코파이情 마시멜로’도 선보인다.
 

풀무원식품, 냉동피자 5종
풀무원식품은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한 냉동피자 ‘노엣지 꽉찬토핑피자’ 3종과 ‘크러스트 피자’ 2종을 출시했다.
‘노엣지 베이컨 파이브치즈’는 체다, 고다, 모짜렐라, 프로볼로네, 크림치즈 등 다섯 가지 치즈를 사용해 만들었다. ‘노엣지 꽉찬토핑 페퍼로니 콤비네이션’은 훈제향의 페퍼로니와 소시지, 5가지 채소로 만든다. ‘노엣지 꽉찬토핑 직화불고기’는 직화 방식으로 구운 소 안창살에 불고기 소스가 어우러져 있다.
‘치즈크러스트 크림치즈 슈퍼디럭스’는 치즈 크러스트에 고기, 채소, 크림치즈를 더했으며, ‘골드크러스트 베이컨 파이브 치즈’는 고구마무스를 채운 크러스트에 체다, 고다, 모짜렐라, 프로볼로네, 크림치즈 등 다섯 가지 치즈로 담백함을 더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