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tastic Korean Dishes’ 프로그램 론칭

▲ EBS ‘Fantastic Korean Dishes’에서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를 활용한 백김치 레시피를 선보이고 있다.

[식품저널] 샘표와 EBS는 외국인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한식 요리법과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는 프로그램 ‘Fantastic Korean Dishes’를 론칭했다.

샘표는 “우리맛 연구를 기반으로 한식에서 주로 사용하는 식재료와 콩 발효로 만든 장 소스를 활용해 한식을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고자, EBS와 함께 ‘Fantastic Korean Dishes’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첫 방송에서는 글로벌 푸드 트렌드인 ‘채식’에 맞춰 순식물성 재료로 담그는 ‘백김치’ 레시피를 선보였다. 외국인들이 낯설게 느끼는 젓갈, 액젓 등을 대신해 콩 발효 요리에센스 ‘연두’를 사용하고, 김치를 담글 때 어렵게 느껴지는 절임, 양념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끓인 소금물을 활용한 간편 배추 절이기’, ‘콩 발효를 이용해 재료를 간소화 한 김치양념 만들기’ 등 비법을 공개했다.

EBSe TV에서 매주 월, 화 오후 1시에 방영하는 ‘Fantastic Korean Dishes’는 영어로 진행되며, EBS 영어 강사 세리나 황이 MC로 참여한다.

샘표 관계자는 “한식의 핵심으로 꼽히는 콩 발효 소스를 중심으로 맛있고 건강한 한식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