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김치산업 상생협약식에서 이재욱 농식품부 차관,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등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식품저널] ‘맛있는 우리 김치와 함께, 김치산업 상생협약식’이 25일 국회 의원회관 로비에서 열렸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임재봉 수석전문위원과 농림축산식품부 이재욱 차관,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협약식에서는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동반위, 농식품부, 대상(대표 임정배), CJ제일제당(대표 강신호),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 대한민국김치협회(회장 이하연), 한국김치절임식품공업협동조합(이사장 김경배)이 김치산업 동반성장과 진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현장에서는 협약 참가기업들의 제품을 전시하고, 맛 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재욱 차관은 “기업 간 상생과 배려를 통한 김치산업의 동반성장으로 국민들이 품질이 우수하고 더 맛있는 김치를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정부도 기업 상생과 국산 김치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오른쪽부터)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이재욱 농식품부 차관, 이하연 대한민국김치협회장이 국산 김치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