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ㆍ김치 등 글로벌 대표 상품 전시

▲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제2회 국제수입박람회 풀무원 부스.

[식품저널]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중국시장 공략 강화를 위해 5일부터 10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제2회 국제수입박람회에 참가했다.

국제수입박람회에 2년 연속 참가한 풀무원은 지난해보다 2배 늘린 108㎡ 규모로 부스를 마련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글로벌 대표 상품인 두부와 김치를 중점 홍보했다.

높이 7.8m의 2층 구조 부스는 소비자와 소통이 가능한 3면 개방형으로 구성하고, 주목도가 높은 대형 LED 화면을 통해 풀무원의 지속가능경영, 글로벌 사업 비전을 소개했다.

한국, 미국, 중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두부ㆍ김치ㆍ간편식 파스타를 전시해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으며, 제품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현지 바이어들과 소통할 수 있는 부스도 운영했다.

하루 3회 전문셰프가 풀무원 제품으로 라타투이를 곁들인 두부 요리, 토마토 미트 스파게티, 김치 타코 등을 직접 만들어 선보이는 쿠킹쇼도 열었다.

풀무원식품 중국법인 푸메이뚜어(圃美多)식품 두진우 대표는 “지난해 중국시장에 푸메이뚜어를 알리는데 초점을 뒀다면, 올해 박람회에선 브랜드, 제품에 대한 중국시장의 반응을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한국의 맛을 전하는 글로벌 대표 상품을 통해 중국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풀무원은 2010년 중국법인 ‘푸메이뚜어’를 설립하고, 중국 현지에서 두부, 파스타, 우동, 냉면 등 신선식품을 제조ㆍ판매하고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