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열린 ’2019 중국 청도 국제어업박람회‘에서 운영된 한국관.

[식품저널] 해양수산부는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열린 ‘2019 중국 청도 국제어업박람회’에 한국관을 개설하고, 국내 수산물 수출업체의 판촉활동을 지원했다.

미국 보스턴, 벨기에 브뤼셀 수산박람회와 함께 ‘세계 3대 수산박람회’로 꼽히는 중국 청도 국제어업박람회는 올해 24회째를 맞았으며, 53개국 1600여 업체가 참가했다.

우리나라에서는 김, 해삼, 전복, 어묵 등을 수출하는 26개 업체가 참가해 수출상담을 하고, 수산식품을 홍보했다. 한국산 수산물을 활용한 해삼죽, 어묵탕, 젓갈김밥, 굴 세비체(남미식 해산물 샐러드), 자숙 꼬막살 전 등을 시연하고 시식행사를 가졌으며, 세계 각국의 언어로 제작된 한국 수산식품 홍보영상을 상영했다.

참가업체들은 박람회 기간 동안 총 398억원 규모의 수출상담을 했으며, 3개 수출업체는 70억원 규모의 MOU를 체결했다.

해수부 김성희 수출가공진흥과장은 “세계적인 보호무역주의 확산 등 수산물 수출여건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우리나라 수출업계에 대한 지원활동을 강화해 수산물 수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