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한끼연두부 참깨흑임자’
풀무원식품은 연두부에 참깨 흑임자 소스를 더한 간편대용식 ‘한끼연두부 참깨흑임자’를 출시했다.
유기농 대두를 100% 사용했으며, 기존 자사 연두부 제품보다 1.5배 진한 고농도 두유로 만들었다.
열량은 60㎉ 수준이며, 한 손에 쥐기 쉬운 사이즈의 패키지에 일회용 수저가 동봉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SPC삼립, ‘ㅎㅎ호빵’
SPC삼립이 배달 어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과 협업한 ‘ㅎㅎ호빵’을 출시했다.
‘ㅎㅎ호빵’은 치킨, 갈비찜 등 대표적인 배달 메뉴를 호빵에 접목한 ‘요리형 호빵’으로, ‘배달의민족’ 언어유희 마케팅을 활용해 호빵의 ‘ㅎ’ 글자를 제품명과 패키지에 반영했다.
중국식 매운맛을 살린 ‘마라맛 호빵’, 매콤달콤한 닭고기를 넣은 ‘양념치킨맛 호빵’, 달콤한 간장 베이스의 갈비를 넣은 ‘갈비찜맛 호빵’, 단팥과 연유를 넣어 디저트로 먹기에 좋은 ‘연유단팥맛 호빵’까지 4종으로 선보인다.

던킨도너츠, ‘ㅋㅋ도넛’
던킨도너츠는 배달 어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과 협업으로 ‘ㅋㅋ도넛’을 선보였다. ‘ㅋㅋ도넛’은 배달의민족이 올해 개최한 ‘ㅋㅋ페스티벌’에서 영감을 받아 출시됐다. 한글 자음 ‘ㅋ’ 모양 도넛에 다크 초콜릿을 토핑해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오리온, ‘오리온 웨하스’ 
오리온은 기존 판형 ‘웨하스’의 가격을 인하해 가성비를 높인 ‘오리온 웨하스’를 출시했다.
‘오리온 웨하스’는 60g 규격을 편의점가 기준 900원에 선보인다. 기존 ‘프렌치 웨하스’와 비교해 g당 가격을 15% 가량 낮춘 것이다.
 

 

맥도날드, ‘핫초코’
맥도날드는 ‘기라델리’ 초콜릿으로 만든 ‘핫초코’를 출시한다.
맥도날드 ‘핫초코’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160년 전통의 초콜릿 브랜드 기라델리의 초콜릿으로 만들어 깊고 진한 리얼 초콜릿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겨울 시즌 한정 메뉴로 11월 6일부터 내년 3월까지 판매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