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11월 3일까지 접수

[식품저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은 ‘스마트팜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관점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데이터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0월 4일부터 11월 3일까지 △농가 대상 서비스 △민간 산업 육성 2개 부문에서 아이디어를 받는다.

농가 대상 서비스 부문은 스마트팜코리아 사이트(http://www.smartfarmkorea.net)를 통해 스마트팜 정보 연계 농가에 제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해당된다. 민간 산업 육성 부문은 실제 사업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기업 비즈니스 모델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세부분야는 부문과 무관하게 △시설원예 △노지 △축산 △혁신밸리 중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현재 농정원에서 수집중인 데이터와 향후 수집 가능한 데이터 항목을 사용해 스마트팜 분야 데이터 서비스를 기획하거나, 기존 서비스 개선안을 제시하면 된다.

서면심사를 통해 발표심사 대상자를 1배수로 선발하며, 발표심사와 시상식은 1차 통과자를 대상으로 심의 후 별도로 통보할 예정이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공모작은 현재 스마트팜코리아에서 제공 중인 농가 대상 서비스를 개선하는데 활용하고, 민간에서 활용 수요가 높은 데이터는 스마트팜 빅데이터 수집체계 개선에 반영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