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떡볶이 양념 3종
샘표는 떡볶이 양념 3종을 출시했다.
‘발라먹고 찍어먹는 떡꼬치 양념’은 달짝지근한 맛으로 기름에 구운 떡, 소떡소떡 등에 발라 먹거나 치킨, 튀김, 만두 등의 디핑소스로 활용해도 좋다.
‘크레이지 핫 매운 떡볶이 양념’은 화끈하게 매운 맛이 특징으로 떡, 어묵, 양파만 있으면 간편하게 매운 떡볶이를 만들 수 있다.
고추장에 크림을 더한 ‘부드러운 매콤함 불닭 크림 떡볶이 양념’은 우유와 떡만 있으면 불닭 크림 떡볶이를 완성할 수 있다.
 

해태제과, ‘오예스 가을시즌 한정판’
해태제과가 ‘오예스’ 가을시즌 한정제품을 출시했다.
‘오예스 당근&크림치즈’는 당근을 원물 상태로 썰어 넣어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다. 향이 진한 필라델피아 치즈와 시나몬 향도 더했다.

 

오리온, ‘배배’
오리온은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식감의 쿠키 ‘베베’의 맛과 모양을 살리면서 제품명을 변경해 7년 만에 재출시했다.
새 제품명 ‘배배’는 ‘감칠맛 나게 달콤하다’라는 뜻의 함경도 방언. 패키지에는 기존 아기 캐릭터가 어린이로 성장해 다시 만나는 스토리를 담았다.


KFC, ‘마늘빵치킨’
KFC가 달달하고 고소한 마늘빵 맛에 촉촉함을 더한 ‘마늘빵치킨’을 출시했다. 마늘과 버터가 만나 알싸하면서도 감칠맛이 특징이다.
KFC는 ‘마늘빵치킨팩’ 2종도 함께 선보였다. ‘마늘빵치킨팩1’은 핫크리스피치킨, 징거버거, 후렌치후라이, 콜라, ‘마늘빵치킨팩2’는 트리플리치오리지널버거, 핫치즈징거버거, 후렌치후라이, 콜라를 함께 맛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더본코리아, ‘백종원의 초간단 요리양념’
더본코리아는 준비한 재료에 붓고 끓이기만 하면 요리가 완성되는 ‘백쿡(PAIK COOK) 백종원의 초간단 요리양념’ 시리즈를 선보였다.
‘소불고기양념’은 국내산 마늘과 대파를 담은 소불고기 전용소스다. ‘매콤떡볶이양념’과 ‘궁중떡볶이양념’은 파기름을 더해 일반 떡볶이와 다른 맛을 낼 수 있다.
파우치 타입으로 1회 분량씩 포장해 조리 후 남은 양념을 보관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었다.

 

 

해태htb, ‘골든드랍 흑당 밀크티’
해태htb는 홍차와 흑당이 어우러진 ‘골든드랍 흑당 밀크티’를 출시했다.
흑당에 밀크티가 흘러내리면서 연출되는 호랑이 무늬 패키지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냉장고는 물론 온장고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캔 패키지로 제작됐다.

 

맥도날드, ‘콘스프’
맥도날드는 컵스프 ‘콘스프’를 계절 한정 메뉴로 선보인다.
고소하면서 달콤 짭쪼름한 옥수수 특유의 풍미와 스푼 없이도 한 손으로 들고 손쉽게 마실 수 있다는 간편함이 특징이다.

 

 

멕시카나, ‘뿌리고치킨’
멕시카나가 후라이드 치킨에 알싸한 땡초의 풍미를 더해 맵고 달면서 짠 맛을 강조한 ‘뿌리고치킨’을 출시했다. ‘뿌리고치킨’ 주문 시 ‘데빌코코소스’를 제공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