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새우계란죽’
CJ제일제당이 1~2인분 용량의 파우치죽 ‘비비고 새우계란죽’을 출시했다.
새우와 계란이 해물육수와 어우러져 어린이 식사나 간식 또는 입맛이 없을 때 간편식사로 먹기에 좋다.

 

나뚜루, ‘나뚜루 다크초콜릿바’
나뚜루가 발로나(Valrhona) 초콜릿을 사용한 ‘나뚜루 다크초콜릿바’를 선보였다.
발로나는 프랑스 초콜릿 브랜드로 1925년에 설립됐으며, 카카오콩을 직접 재배ㆍ가공하고, 전속 심사관이 매일 품질을 검사하고 있다.
‘나뚜루 다크초콜릿바’는 발로나 초콜릿 중에서도 대표적인 ‘과나하 70%’ 다크초콜릿을 사용, 쌉싸름하면서 진한 초콜릿 맛이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조화를 이룬다.
 

오리온, ‘포카칩 구운마늘맛ㆍ땡초간장소스맛’
오리온은 한정판으로 선보였던 ‘포카칩 구운마늘맛’과 ‘포카칩 땡초간장소스맛’을 상시 판매 제품으로 출시한다.
이번에 정식 출시되는 포카칩 2종은 ‘한국인의 맛’을 콘셉트로, 대표적인 서양 과자인 감자칩에 한국인의 밥상에 많이 올라오는 마늘, 고추 등의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
감자의 고소함에 각각 은은한 마늘 풍미와 청양고추를 넣은 간장소스의 맵고 달고 짠 맛이 어우러져 있다.
 

SPC삼립, 가평휴게소서 ‘이원일 셰프 협업 메뉴’ 선보여

SPC삼립이 가평휴게소(서울/춘천 방향)에서 이원일 셰프와 협업한 메뉴 4종을 선보인다.
‘느타리철판불고기’는 느타리버섯을 넣은 불고기 철판 요리로 달콤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느타리덮밥’은 매콤한 소스와 버섯을 함께 볶아낸 퓨전 덮밥 메뉴다. ‘느타리버섯개장’은 얼큰한 육개장에 느타리버섯을 넣었으며, ‘잣들깨순두부’는 순두부와 들깨 베이스 국물을 사용해 담백하며, 가평 특산물 잣을 올려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BBQ, ‘뱀파이어 치킨’
BBQ가 ‘뱀파이어 치킨’을 출시한다.
‘세계 맛 좀 볼래’ 시리즈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첫 번째 메뉴로, 미국 내쉬빌 스타일의 매운맛을 적용했다.
블러드 레드소스로 맛을 낸 ‘뱀파이어 치킨’은 매운맛을 1단계 버닝, 2단계 블러드, 3단계 헬게이트로 구분해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다. 3단계 ‘헬게이트’는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가 1만4000SHU로 측정됐다.
 

 

던킨도너츠, 서울우유 협업 도넛
던킨도너츠가 서울우유와 손잡고 10월 이달의 도넛을 출시했다.
이달의 도넛은 총 4종으로, 딸기우유맛 글레이징을 얹은 ‘서울우유 딸기 바이츠’, 초코우유로 만든 필링을 넣은 ‘서울우유 초코 필드’와 ‘서울우유 초코 먼치킨’, 서울우유의 연유로 만든 크림을 넣고 바삭한 연유 크럼블 토핑을 뿌린 ‘연유 더블 크런치’ 등이다. 흑임자 분말과 크림으로 만든 ‘흑임자 쫄킹’도 출시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