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뿌셔땅’
오뚜기가 ‘뿌셔뿌셔’ 출시 20주년을 맞아 라면스낵에 국내산 쌀 튀밥을 더해 바삭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의 ‘뿌셔땅’을 출시했다.
손에 분말이 묻거나 가루가 날리지 않아 먹기에 편리하다. 고소하고 달콤한 ‘플레인’, 매콤하면서 달콤한 ‘매콤양념치킨맛’, 캐러멜과 버터향이 어우러진 ‘카라멜맛’ 3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한국야쿠르트, ‘잇츠온 편강온’
한국야쿠르트가 편강한의원과 공동 개발한 액상차 ‘잇츠온 편강온’을 선보였다.
편강한의원의 노하우가 담긴 ‘편강농축액’과 천궁 등 11가지 재료로 만든 ‘대보농축액’에 목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배와 도라지 농축액을 넣고, 꿀과 올리고당으로 맛을 냈다. ‘편강농축액’은 맥문동, 황기, 길경 등을 사용했다.
에콜린 패키지를 적용,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사용할 수 있으며, 약탕기를 형상화한 패키지로 공기손잡이가 있어 데웠을 때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국산콩 꽃두부’
풀무원푸드머스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먹을 수 있도록 두부를 다섯잎 꽃 모양으로 만든 ‘국산콩 꽃두부’ 2종(플레인ㆍ핑크)을 출시했다.
‘국산콩 꽃두부 핑크’의 경우 뿌리채소 비트로 은은한 분홍색을 입혀 시각적 즐거움을 더했다.
수분은 최소화하고, 완두콩과 콩을 추가해 기존 두부의 물컹한 식감 대신 쫀쫀하고 탄탄한 식감을 냈다. 냉동상태의 제품은 그대로 오븐 또는 팬에서 조리할 수 있다.
 

일화, 탄산수 ‘아임톡’
일화는 온라인전용 탄산수 ‘아임톡’ 5종(플레인ㆍ풋귤ㆍ자두ㆍ한라봉ㆍ청포도)을 출시했다.
일명 뚱캔으로 불리는 355㎖ 용량으로 넉넉하게 마실 수 있다.
플레인은 탄산수 고유의 청량감과 깔끔한 맛이 특징이며, 풋귤은 가을 제철 과일인 풋귤향으로 상큼함을 더했다. 자두와 한라봉은 농축 과즙과 비타민C를 첨가해 새콤달콤 맛을 느낄 수 있다. 청포도는 이탈리아산 청포도 농축액을 함유했다.

 

 

스무디킹, ‘로네펠트’ 차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스무디킹(SMOOTHIE KING)’이 독일 차(茶) 브랜드 ‘로네펠트(Ronnefeldt)’와 공급계약을 맺고, 신메뉴 4종을 선보인다.
‘프루티 카모마일’은 카모마일에 오렌지 꽃잎을 배합한 차다. ‘리프레싱 민트’는 멘톨의 상쾌함과 레몬그라스의 개운함이 어우러져 있으며, ‘웰니스’는 루이보스에 아니스와 펜넬, 레몬그라스를 배합해 만들었다. ‘아유르베다 허브 앤 진저’는 인도 전통 아유르베다 요법으로 허브와 생강을 배합해 부드러우면서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