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공공기관, 전북도, 전주시, 완주군과 27일 MOU 체결

[식품저널] 농림축산식품부는 전북 혁신도시 소재 12개 공공기관, 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 전주시(시장 김승수), 완주군(군수 박성일)과 27일 국민연금공단 본사에서 ‘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과 상생ㆍ균형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에 참여하는 공공기관은 △국민연금공단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국립축산과학원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 △한국농수산대학 △지방자치인재개발원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식품연구원 등이다.

이들 공공기관은 구내식당 식재료뿐만 아니라, 행사 기념품과 부식 서비스, 명절 선물 등에 로컬푸드를 적극 활용하고, 공공기관과 전주시ㆍ완주군은 로컬푸드 생산ㆍ가공 체험 등 상호 교류ㆍ협력사업을 활성화한다. 농식품부는 로컬푸드 공급에 필요한 생산ㆍ가공ㆍ유통시설 등을 지원하고, 전라북도와 전주시, 완주군은 신선하고 안전한 지역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전북 혁신도시에 입주한 공공기관은 전주와 완주군 공공급식지원센터를 통해 지역 내 중소농업인이 생산한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게 된다. 혁신도시에 입주한 13개 공공기관 중 12개 기관에서 구내식당을 운영 중이며, 이중 5개 기관은 전주 공공급식지원센터에서, 나머지 7개 기관은 완주 공공급식지원센터에서 공급을 받는다. 참여 기관별로 급식, 직매장, 장터 등 다양한 형태의 로컬푸드 확산 방안도 발굴ㆍ추진할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