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집, ‘종가반상’ 3종
대상 종가집이 국물요리 ‘종가반상’ 3종을 출시했다.
‘곱창 육개장’은 양지 육수에 콩나물, 대파, 토란대 등을 넣어 만든 육개장에 국내산 곱창과 갖은 재료를 더해 끓여냈다.
‘얼큰 순두부찌개’는 순두부와 베이비크랩, 대파, 애호박 등이 들어간 찌개로 칼칼하다.
‘황태 두부 해장국’은 들기름에 볶은 황태를 180분 동안 고아내 진한 육수에 콩나물과 두부를 넣었다.

 

 

오리온, ‘닥터유 단백질바 미니’
오리온은 ‘닥터유 단백질바 미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낱개 두 개를 먹으면, 달걀 한 개 분량의 단백질 6g을 섭취할 수 있다.
단백질이 풍부한 렌틸콩과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로 영양에 맛도 더했다.

 

 

신세계푸드, ‘올반 랍스터 인생 왕교자’
신세계푸드가 개당 35g의 왕교자 속에 랍스터살과 오징어, 양배추, 부추, 양파, 마늘 등을 채워 넣은 ‘올반 랍스터 인생 왕교자’를 출시했다.
1등급 밀가루를 진공 반죽하고, 0.7㎜ 두께로 얇게 피를 만들어 사용해 식감이 쫄깃하다.
만두 피는 얇지만 쉽게 찢어지지 않아 찐만두, 국만두, 물만두 등 다양한 조리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아워홈, ‘겨울우동’ 2종
아워홈은 ‘겨울우동’ 2종을 출시했다.
‘겨울우동 정통 가다랑어’는 가다랑어와 다시마를 우려낸 국물과 진공 반죽으로 만든 수타식 우동면이 어우러져 있다. 면, 육수 소스와 함께 가다랑어포, 대파, 건고추, 튀김볼 등 고명이 넉넉하게 들어 있다.
‘겨울우동 칼칼한 포차식’은 가다랑어 베이스의 국물에 청양고추와 멸치, 다시마 국물을 더해 시원 칼칼한 맛을 살렸다.

 

농심켈로그, ‘통귀리 그래놀라’
농심켈로그는 ‘통귀리 그래놀라’를 출시했다. 속겨를 벗기거나 정제하지 않은 자연 곡물 그대로의 통귀리를 직화로 볶아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여기에 귀리, 쌀, 통밀, 옥수수 4가지 곡물을 오븐에 구운 그래놀라에 꿀을 입힌 쌀 푸레이크를 더했다.

 

 

배스킨라빈스, ‘스위스미스ㆍ오레오’
배스킨라빈스가 ‘스위스미스(Swiss Miss)’, ‘오레오(Oreo)’와 협업으로 만든 음료 2종을 선보였다.
‘스위스미스 초코 블렌디드’는 미국 핫초코 브랜드 ‘스위스미스’의 초콜릿 파우더와 우유, 얼음을 함께 블렌딩한 제품이다.
‘오레오 쉐이크’는 오레오쿠키 크럼블과 배스킨라빈스의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블렌딩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