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대상 등 14개사 참가…155개 육가공제품 평가

[식품저널] ‘독일농업협회(DLGㆍDeutsche Landwirtschafts-Gesellschaft) 국제식품품평회 및 한독 공동 심포지엄’이 25일부터 27일까지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에서 열린다.

DLG는 독일 농식품 산업의 기술적 발전과 과학적 진보를 목적으로 1885년 설립된 비영리 기관이며, DLG 주최로 열리는 국제식품품평회는 3000명 이상의 전문평가위원이 매년 3만건 이상의 제품을 평가하고 있다.

이번 품평회에는 CJ제일제당, 대상, 동원F&B, 하림, 명가람푸드 등 14개사가 참가하며, 155개 육가공제품을 평가한다.

한국에서 품평회를 위해 DLG 전문평가위원 12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이들은 △외포장 △제품외관 △물성 △향 △맛을 기준으로, 제품외관을 평가한 후 칼로 절단해 중심부를 확인하고, 가열 조리 후 시식을 통해 평가한다.

27일에는 품평회 시상식과 함께 DLG와 한국육가공협회가 ‘한독 육가공산업 트렌드와 품질관리기준’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심포지엄에서는 △유럽의 식품안전 규정 이행사례(카타리나 리엔, DLG 부회장) △한국과 독일 육가공제품의 품질특성(정승희, DLG 한국 평가위원) △우리나라 식육즉석판매가공업의 현황과 전망(이혜영, 소비자공익네트워크 본부장) △발효건조 소시지와 염지숙성 건조생햄의 혁신적 제조기술(모니카 기비스, 호엔하임대학 교수) △식품 트렌드 변화와 식품업계의 대응전략(사이먼 쉴러, DLG 대표이사) 등을 발표한다.

또,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기술 지원 성과사례 및 품평회 수상제품, 청년창업랩 개발 제품 전시 등 부대행사도 열린다.

윤태진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이사장은 “유럽에서 공신력을 인정받은 DLG 국제식품품평회를 국내 최초로 지원센터에 유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나라 우수 제품들의 국제적 인지도를 향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한독 심포지엄은 육가공 분야 선진국인 독일의 신기술을 벤치마킹하고, 입주ㆍ벤처기업과 국내외 식품기업 관계자 간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