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저널] 동원그룹이 ‘동원그룹 x KITA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원그룹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하며 모집 대상은 해양수산, 식품, 패키징, 물류, 건설 등 동원그룹 주요 사업과 관련한 비즈니스 모델, 기술 역량 등을 갖춘 스타트업이다.

동원그룹은 서류심사 등을 거쳐 최종 참가 기업을 선정하고, 10월 25일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스타트업 IR 피칭’과 ‘비즈니스 네트워킹 미팅’을 겸한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를 연다.

이날 행사에서 스타트업들은 동원그룹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기술, 제품, 사업 모델 등을 선보이고, 동원그룹은 자사와 협업할 만한 스타트업과 공동 연구개발, 투자, 기술제휴 등 다양한 협업방안을 논의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온라인(https://forms.gle/dSfzn5pyRjc2ZY5z7)에서 27일 18시까지 하면 된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려면 연결의 힘을 활용해 시너지를 창출해야 한다”며, “동원그룹과 함께 새로운 가치를 찾아나갈 성장 파트너를 발굴해 다양한 협력과 지원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역협회 이동기 혁신성장본부장은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각자 노력해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어렵다”면서, “무역협회는 대ㆍ중견기업과 스타트업 간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상생 발전의 해법 모색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