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소시모 등 8개 단체 ‘GMO 표시제도 개선 사회적협의회’ 중단 시민보고대회

▲ GMO 표시제도 개선을 위한 사회적협의체에 참여하고 있는 8개 시민단체가 모든 논의를 중단키로 했다. 사진은 작년 5월 ‘GMO 완전표시제 시민청원단’이 개최한 GMO 완전표시제 관련 규탄 기자회견.

[식품저널] GMO 표시제도 개선을 위한 사회적협의체에 참여하고 있는 8개 시민단체가 모든 논의를 중단키로 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2017년 대선에서 ‘GMO 완전표시제’와 ‘학교급식 퇴출’을 약속했으며, 지난해 3월 ‘GMO 완전표시제’에 대한 국민청원에 21만6000여 명이 참여하면서 같은 해 12월에 사회적협의체인 ‘GMO 표시제도 개선 사회적협의회’가 구성됐다.

사회적협의체에 참여하고 있는 소비자시민모임,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사회적협동조합 세이프넷지원센터, 인천학교급식시민모임, 농민의 길, 탈GMO생명살림기독교연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살림ㆍGMO반대전국행동 등 8개 시민단체는 “국민청원의 염원에도 불구하고, 산업체는 GMO 완전표시제를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며, 진전된 논의를 거부했다”면서, “이에 모든 논의를 중단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들 단체는 17일 오전 11시 경실련 강당에서 ‘GMO 표시제도 개선 사회적협의회’ 중단 시민보고대회를 열고, 사회적협의체를 중단할 수 밖에 없는 이유와 함께 그동안 청와대 국민청원과 사회적협의체 구성ㆍ논의 경과를 설명하고, 정부와 기업, 국회 등에 요구사항을 발표할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