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저널]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원장 우동식)은 9월 9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우체국 온라인쇼핑몰(mall.epost.go.kr)에서 ‘정부 인증 수산물 판매 기획전’을 연다.

기획전에서 판매하는 수산물은 수산물품질관리원이 ‘수산물 인증제도’에 따라 인증한 제품으로 국내산 미역, 김, 고등어, 갈치, 굴비 등 83종이다.

수산물 인증제도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정부가 해당 제품을 인증하는 제도로, △품질인증 △전통식품 △수산물이력제 △유기식품 등이 있다.

‘품질인증’은 일정 기준에 따라 수산물의 품질을 인증해 소비자를 보호하는 제도이며, ‘전통식품’은 국산 수산물을 원료로 우리 고유의 맛과 향, 색을 내는 식품을 인증한다. ‘수산물이력제’는 수산물 이력정보를 소비자에게 공개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이며, ‘유기식품’은 친환경적으로 생산된 수산물 또는 이를 원료로 위생적으로 가공한 식품을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다.

우동식 수산물품질관리원장은 “이번 기획전이 소비자에게 안심하고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인증업체 홍보와 판로 확대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