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잡채’
CJ제일제당은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으로 5분 만에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 잡채 2종을 출시헀다.
‘비비고 잔칫집 모둠잡채’는 국내산 돼지고기에 표고버섯, 만가닥버섯, 목이버섯, 양파 등 6가지 고명, 먹기 좋은 길이로 자른 당면, 간장소스와 참기름이 어우러져 있다.
‘비비고 버섯잡채’는 잔칫집 모둠잡채에 들어간 6가지 고명으로 구성된 채식 잡채다. 육류가 포함된 제품은 수출이 어렵고, 채식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증가세가 빠른 해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기획한 제품이다.

 

 

오뚜기, ‘오!라면’
오뚜기가 라면의 기본적인 맛을 살리면서 가성비를 강조한 ‘오!라면’을 출시했다.
감자전분을 넣어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면발에 야채액기스를 적용, 국물과 잘 어우러지도록 했다.
국물은 사태와 양지를 진하게 우려낸 소고기 육수가 파, 계란, 김치, 고추 등 라면의 단골 부재료와 조화를 이룬다.

 

 

해태제과, ‘바밤바 흑당버블티바’
해태제과가 ‘바밤바 흑당버블티바’를 출시했다. 기존 ‘바밤바’의 알알이 씹히는 밤 대신 곤약으로 만들어 쫄깃한 펄을 넣고, 벌꿀의 달콤함은 흑당시럽으로 더 진해졌다.
물에 깊게 우려낸 뒤 다시 건조시킨 ‘홍차추출분말’을 사용한 것도 특징. 잎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보다 입자가 더 작아 아이스크림 안에 홍차 향이 고스란히 담겼다.

 

 

BBQ. ‘극한매운왕갈비치킨’
BBQ가 ‘극한왕갈비치킨’의 매운 맛 버전인 ‘극한매운왕갈비치킨’을 출시했다.
닭 한 마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올리브오일에 튀긴 후 마늘과 양파, 대파 등을 볶아낸 매콤달콤한 맛의 소스를 입혀 채 썬 파에 버무려 참깨를 토핑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