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과 허인 KB국민은행장은 8월 30일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고객 중심의 디지털 간편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식품저널]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간편결제 시스템 ‘BBQ 페이’를 도입한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과 허인 KB국민은행장은 8월 30일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고객 중심의 디지털 간편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계좌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 ‘BBQ 페이’를 11월에 출시할 계획이다. ‘BBQ 페이’는 현금이나 카드 없이 ‘BBQ 앱’의 QR코드를 이용해 모바일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결제 인프라 구축 비용 절감과 최적화된 결제 시스템 도입을 위해 2개월 간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제너시스BBQ만의 결제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객들은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BBQ 페이’ 이용 시 ‘딹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프랜차이즈 기업 최초 디지털 초일류 기업’을 목표로 다양한 영역에서 차세대 디지털 혁신을 추진해 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외식산업과 금융업이 결합한 혁신적 서비스로 고객들은 결제를 편리하게 할 수 있고, 패밀리(가맹점주)들은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