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중기중앙회, 내달 11일까지 우리 농식품 소비 확대 캠페인

[식품저널] 농림축산식품부와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추석을 앞두고 27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우리 농식품 소비 확대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벌인다.

농식품부에서 제작한 ‘우수 농식품 모음집’을 중기중앙회 회원조합 650곳, 13개 지역본부, 노란우산공제센터 등에 배포해 추석 선물용으로 우리 농식품 구매 활성화를 유도한다.

모음집에는 각종 품평회에서 입상했거나 지자체 등에서 추천한 우수 농식품, 식품명인제품 등 276개 품목을 담았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27일과 28일에는 중기중앙회관 앞마당에 ‘우리 농식품 홍보ㆍ판매장’을 설치, 중기중앙회와 중기중앙회관 내 입주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홍보 및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박병홍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은 “이번 캠페인이 농업인과 중소기업인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 나아가 명절 내수경기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캠페인을 계기로 농업인과 중소기업인의 동반성장을 위해 중기중앙회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서민경제의 중심인 중소기업인과 자영업자,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내수 활성화를 위해 농식품부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