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지평 생막걸리 빵’ 3종
롯데제과가 지평주조 ‘지평 생막걸리’와 협업해 만든 ‘통단팥빵’, ‘단팥소보로’, ‘옥수수소보로슈크림’을 선보였다.
이번 협업은 막걸리와 빵에서 ‘발효’라는 공통 키워드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신제품 3종에는 풍미와 식감을 높이기 위해 반죽에 ‘지평 생막걸리’를 넣었다. 포장 디자인은 ‘지평 생막걸리’를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간의 컬래버레이션을 강조했다.

풀무원녹즙, ‘쉬러브 석류 한 알’
풀무원녹즙은 터키산 석류 한 알의 과즙과 저분자 콜라겐을 한 병에 담은 ‘쉬러브 석류 한 알’을 출시했다.
저온에서 장시간 제품을 살균하는 저온살균공법(NFC)으로 착즙해 석류의 맛과 영양을 살렸다. 머리카락 만 분의 1 크기의 저분자 콜라겐 1000㎎과 유산균 증식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도 들어있다.
열대과일 농축 과즙과 망고 퓨레를 더해 석류 특유의 신맛을 완화시켰다.
 

일화, 홍삼 건강기능식품 ‘홍건강’

일화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홍건강’을 론칭하고, 신제품 8종을 선보였다.
‘홍건강’은 6년근 홍삼 농축액에 유산균 효소를 넣고, 사포닌을 컴파운드K 형태로 잘게 쪼개 사포닌 분해효소가 없는 사람도 홍삼의 주요 기능성분인 진세노사이드를 흡수할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인 제품은 100% 고함량 홍삼농축액과 진세노사이드(Rg1+Rb1+Rg3) 10㎎을 함유한 ‘발효홍삼정(正) 케이’, 5㎎의 진세노사이드와 구기자, 모과, 식물혼합추출물, 프락토올리고당을 넣어 쓴 맛에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도 편안하게 마실 수 있는 ‘발효홍삼진(眞) 케이’, 스틱 파우치 형태의 ‘해피한삼 진(眞) 홍잠정 원데이 스틱’, 홍삼 고형분 함량 60%에 당귀, 황기, 계피, 오가피, 천궁 등을 배합한 ‘홍삼 농축액 스틱’, 아이들의 면역력 증강을 위한 ‘띠띠뽀 튼튼키즈 삼(蔘) 형제’ 1, 2, 3단계(사진) 등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