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저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로컬푸드 홍보대사인 ‘로컬프렌즈’ 3기를 모집한다.

로컬프렌즈는 소비자의 눈높이와 트렌드에 맞춰 △로컬푸드 직매장 방문 △재배지 팸투어 등 현장체험 △생산자와 만남 △지역별 우수사례 취재 △선진국 사례 소개 등 다양한 로컬푸드 관련 콘텐츠를 만들어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홍보한다. 그동안 1~2기를 거치며 총 43명의 로컬프렌즈들이 270여 건의 로컬푸드 관련 콘텐츠를 제작했다.

3기는 9월 5일까지 먹거리 생활에 관심 있는 청년세대를 대상으로 팀 단위(2~5명)로 신청을 받는다. 로컬프렌즈로 선정되면 11월말까지 지역별 로컬푸드 테마 등을 취재ㆍ홍보하게 된다. 활동기간이 끝난 후에는 우수팀을 선정, 상금을 수여한다.

정성남 aT 유통이사는 “로컬푸드는 지역의 고령 영세농가 등 생산자의 판로걱정을 덜어주고, 소비자들은 신선하고 건강한 지역먹거리를 소비할 수 있으며, 농산물 구입자금이 지역에 환원되기 때문에 지역경제도 활성화된다”면서, “이런 로컬푸드의 가치가 젊은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더욱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